현직 위드미 편의점 부점장이 알려주는 꿀팁과 비밀 10가지

위드미(With me)? 생소한 이름이라고 생각하실 분이 많을 줄 압니다. 위드미는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브랜드입니다. 현재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의 편의점 뒤를 쫓고 있는 후발주자인데요. 지난 7월에 2주년을 맞이하였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마 7월에 엄청난 혜택을 누리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현직 위드미 부점장이 알려주는 꿀팁과 비밀 10가지" 입니다. (추신.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신 부점장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01. 끓이는 봉지라면 먹어 봤나

위드미에는 봉지라면을 끓여주는 기계가 있습니다. 먹고 싶은 봉지면을 구입 후 500원을 더 내면 이 기계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맛이 일품입니다. 봉지라면의 종류에 따라 누르는 버튼이 다른데요. 한마디로 엄지척 입니다. 게다가 위드미에는 날달걀을 같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라면 먹을때 파송송~ 계란탁~ 인것 아시죠?


02. 이마트, 노브랜드, 피코크, JAJU 상품

신세계의 편의점이라서인지 이마트에서 익숙했던 제품들이 편의점을 습격했습니다. 위드미에서는 이마트 상품과 노브랜드 상품, 피코크 간편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들 제품의 특징은 가성비가 좋기로 엄마들과 네티즌들에게 정평이 나있죠. 단, 소량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다보니 이마트에 비해서 약간은 가격이 비쌀 수도 있습니다.


03. KT 멤버쉽 할인과 신용카드 적립

위드미에서는 KT 멤버쉽을 통해서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로 결제시 결제금액 대비 0.15~0.2%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주류,담배,서비스,안전상비의약품 제외됩니다.

 

 

04. 1+1, 2+1, 덤과 할인 상품

신세계에서 밀어주는 편의점 만큼 할인행사를 하면 규모가 대규모가 됩니다. 여타 편의점에 비해서 자금력이 있는 것이죠. 지난 7월에는 부점장님의 말을 빌면 거의 대부분의 상품에 1+1과 2+1, 덤등의 행사표시를 붙였다고 합니다. 매번 행사를 계획해서 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하시면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05. SM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

위드미 편의점은 SM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상품을 출시하였는데요. ‘엑소 손짜장’, ‘동방신기 트러플로즈 초콜릿’, ’소녀시대 팝콘’, ‘샤이니 탄산수’ 등 14가지의 ‘이마트-SM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위드미에서 판매중입니다. 부점장님의 말을 빌면 한류 관광객을 겨냥한 마케팅이라고 하는데요. 한류 관광객 특성상 대량구매가 많아 매출과 객단가가 높다고 합니다. 지난 위드미의 언론 발표에서 전체 매출의 75%가 콜라보 제품일정도로 최고의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합니다.


06.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위드미는 후발주자인만큼 품질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일명 '해썹'이라고 하는 인증마크를 달고 있는 제품들을 대부분 들여온다고 하네요. 음식을 먹을때도 이런 인증마크를 보면 안심이 되겠죠.


07. 신세계 포인트 카드 사용

전국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에서 발급받은 신세계 포인트카드로 위드미에서 쇼핑할 때 포인트 적립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08. 위드미 생활서비스

후발업체인 만큼 기존 업체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대부분 수용하고 있는데요. 교통카드 충전/판매, 편의점캐시, 현금지급기, 종량제봉투 판매, 휴대폰 충전, 상품권 판매등 생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9. 상생구조형 편의점

저도 이번 취재를 하면서 알게 된 것인데. 1년에 망하는 편의점이 1,000개가 넘고 또 그만큼 다시 오픈하는 편의점이 1,0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런 면에서 위드미의 이런 전략은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뭐 소비자를 위한 장점이라기 보다 점주들을 위한 장점일지 모르지만 이로 인해서 서비스의 품질이 달라질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위드미는 여타 편의점의 운영 결정권이 점주에게 있어서 꼭 24시간 운영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계약조건도 점주에게 좀더 유리하네요. 아마 이런 부분들은 후발업체로서 더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겠죠.


10. 택배 및 픽업서비스는 CJ

위드미에서는 24시간 365일 택배 접수가 가능하며, CJ대한통운과 제휴가 되어 있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