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말하는 따뜻한 물 1잔이 가져다주는 놀라운 효과 10가지

바쁘다는 표현중에서 '물 마실 시간도 없었어' 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그만큼 바빴다는 의미와 물 마시는 것이 생각보다 간단한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기도 합니다. 하루 중 물을 얼마나 드시나요? 커피나 탄산음료는 잘 먹지만 혹시 '물'을 마시는 것은 소홀히 하시지는 않나요? 물을 마시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셨다면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소개하는 것은 한 잔의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어떤 이점을 주는지 입니다. 일상적인 생활에서 손쉽게 적용해볼 수 있는 습관인데요. 이름하여 "의사들이 말하는 따뜻한(미지근한) 물 1잔이 가져다주는 놀라운 효과 10가지" 입니다.

01. 변비 완화

빈속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배변을 조절하고 변비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장에 수분 함량이 낮을 때 발생하는데요. 이런 물 부족 현상은 대변을 건조하게 만들어 배출하기 훨씬 어려워집니다. 따뜻한 물은 남은 음식을 분해하여 배변을 부드럽고 덜 고통스럽게 합니다. 따뜻한 물 한잔은 복부 팽만감, 통증 및 변비와 관련된 불쾌감을 감소시킵니다.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 매일 아침 공복시에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세요.


02. 소화 개선

소화불량을 개선하려면 정기적으로 따뜻한 물을 섭취하세요. 미지근한 물이 소화샘을 자극하여 소화계가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도록 위장에서 음식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줘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소화 불량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하루를 따뜻한 물 한 잔으로 시작하고 마무리 하세요.


03. 목의 통증 완화

따뜻한 물은 두꺼운 점액을 분해하여 호흡기에서 제거합니다. 따뜻한 물 뿐만 아니라 허브 차와 같은 다른 따뜻한 액체도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후통을 치료하기 위해서 따뜻한 물 한 잔에 28g의 소금을 섞어서 양치질을 할 수 있습니다.

 

04. 코막힘(비강울혈) 치료에 도움을 준다.

따뜻한 물은 코 막힘(비강울혈) 치료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비강을 깨끗하게하여 즉각적인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호흡기 및 비강에 점액이 쌓이는 것을 늦춰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가 자랄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05.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엄격한 식이 요법과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법을 따르는 사람들은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따뜻한 물이 코어 체온을 증가시켜 대사율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신진 대사율이 증가하면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됩니다. 따뜻한 물은 몸의 지방질 침착을 파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06. 몸속 해독 작용

따뜻한 물은 위험한 독소를 내뿜어 몸을 깨끗하게 합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는데 땀을 흘리기 시작하면 몸에 갇힌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은 피부를 해독시켜 여드름과 피부 결점 같은 피부 관련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시는 전에 레몬 주스를 넣으세요.


07. 생리통 완화

한 달에 한 번 힘든 생리통을 겪으시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으로 생리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은 월경시 통증 팽만감을 방지하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08. 혈액 순환 개선

미지근한 물은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분을 조직과 기관에 전달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따뜻한 물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독소를 제거합니다. 아주 차가운 물은 마시지 마세요. 차가운 물은 정맥을 닫고 혈액 순환을 감소시킵니다.


09. 조기 노화 예방 효과

어릴 때부터 '늙어보인다'라는 말을 들으면 욕을 듣는 것 같죠. 따뜻한 물은 피부에 좋으며 조기 노화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모든 독소를 제거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은 피부 세포를 회복시키고 피부를 젊게하며 탄력을 향상시킵니다. 따뜻한 물에 레몬 주스를 넣으면 해독력을 높여줍니다.


10. 수면 유도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먹는 것과 더불어 '수면'의 중요성을 알리는 말인데요. 늦은 밤에 잠들기가 어렵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물을 마시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은 몸의 온도를 상승시켜 몸을 편안하게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며 졸린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