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수가 전하는 과산화수소 만능 활용법 13가지

수소와 산소의 화합물로 옅은 푸른색을 띠며 희석한 과산화수소는 무색이고 물보다 점성이 큰 액체입니다. 이 물질은 세균 소독에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럽고 위생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 그대로 산화를 통해서 미생물을 '연소'시키는 것 입니다. 그러나 일상 생활에서 과산화수소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생활고수가 전하는 과산화수소 만능 활용법 13가지" 입니다.

01. 표백제 대용품

하얀색 빨래 속에 과산화수소를 추가하면 뽀얀 흰색 느낌이 크게 향상됩니다. 이것은 핏물이나 와인과 같이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을 제거하는 훌륭한 방법인데요. 핏물의 경우 그 자리에 직접 부어서 잠시 기다린 다음 찬물로 문지르고 헹구어주면 됩니다.


02. 면역 체계 강화

우리 몸은 자체적으로 과산화수소를 만들어 감염되는 것을 방어합니다. Leukosytes라고 불리는 백혈구는 질병, 바이러스 및 감염균과 싸우는 세포인데요. 그 중 일부는 독소, 감염, 바이러스, 기생충을 공격 및 방어하는 과산화수소를 만듭니다.


03. 젊어지는 해독 목욕

3% 과산화수소 2리터를 따뜻한 물에 섞어줍니다. 30분 정도 몸을 담그고 필요에 따라 따뜻한 물을 보충해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피부를 맑게하고 몸의 해독을 돕습니다. 몸이 해독되면 전에 느끼지 못했던 젊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04. 발의 곰팡이 치료

발의 곰팡이를 과산화수소를 사용해서 치료하려면 과산화수소 50%와 물 50%를 섞어서 스프레이 병에 담아 사용합니다. 매일 밤 감염된 부위(특히 발가락)에 뿌려주세요. 그다음 자연 건조를 시켜주면됩니다.


05. 칫솔 및 기타 위생 도구 청소

칫솔이나 아이들의 치발기 같이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해야 하는 물품이 많이 있습니다. 소량의 과산화수소를 차가운 물에 희석하여 세제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깨끗하고 세균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06. 진드기 감염 방지

자극을 유발하는 작은 진드기에 감염된 환자에게 과산화수소를 피부에 뿌리면 자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위에 몇 번 스프레이를 해주는 것으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07. 부비동 감염 개선

컵에 비염화 알칼리 물 1컵에 3% 과산화수소를 넣고 비강에 스프레이를 합니다. 감염 문제의 심각도에 따라 과산화수소의 사용량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스푼 한개로 시작하세요.

 

08. 구강 세척제와 치아 관리

3% 과산화수소 캡슐이나 스푼을 들고 하루에 한 번씩 입안에 머금고 10분을 기다리세요. 용액을 삼키지 말고 뱉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치통을 없애거나 막을 뿐만 아니라 치아 미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분간 쉬운 방법으로 치통 완화를 해줄 수 있습니다. 입안에 있는 용액은 삼키거나 헹구지 마시기 바랍니다.


09. 머리카락 탈색(밝게)

과산화수소는 표백제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밝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과산화수소 한 병을 물에 일부를 희석합니다. (1:1) 샤워를 하고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섞은 용액에 살포한 다음 빗질을 합니다. 완벽한 금발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밝은 갈색, 붉은 색 또는 지저분한 금발 머리를 가진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습니다.


10. 콘택트 렌즈 청소

훌륭한 소독제인 렌즈는 렌즈에 축적되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탁월한 성능으로 인해 콘택트 렌즈를 깨끗하게 할뿐만 아니라 눈이 민감한 경우 편안함을 높이고 자극이 제거됩니다.


11. 요리도구 감염 여부 확인

앞서 이야기 한 1:1 비율의(물 50%, 과산화수소 50%) 용액을 스프레이 병에 채웁니다. 스프레이를 나무 도마와 조리대에 살포하여 살모넬라 균이나 다른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12. 저렴하고 성능좋은 살균제

무독성이며 과일, 야채, 애완 동물 그릇, 장비 등을 소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싸고 매우 효과적인 소독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식초와 과산화수소를 함께 사용하면 살모넬라, 시겔 라 및 대장균 박테리아를 모두 죽일 수 있다는 여러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두 개의 스프레이 병을 준비해서 각각 식초와 과산화수소를 담아주세요. 절대 같이 섞으면 안됩니다. 


13. 야채 신선하게 보관

냉수에 3% 과산화수소 1/4컵을 섞고 야채를 담궈서 씻어주세요. 얇게 껍질을 벗긴 채소 (예:상추)는 약 20분 동안 담가야하며 껍질이 두꺼운 것(예:오이)은 약 30분 동안 담궈주세요. 그런 다음 물을 버리고 말려서 냉장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박테리아를 죽일뿐만 아니라 화학 물질을 중화켜서 냉장고에서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