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버렸던 파인애플 껍질이 우리에게 유익한 이유 9가지

껍질이 거칠고 속살의 단맛이 강한 파인애플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보통 노란 색상의 내부를 잘라내서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껍질은 뾰족하고 거칠어서 잘라낸 후 버리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그런데 아무 생각없이 버렸던 파인애플 껍질에 좋은 혜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무심코 버렸던 파인애플 껍질이 우리에게 유익한 이유 9가지" 입니다.

01. 소염제

파인애플 껍질과 줄기에서 발견된 고농도의 효소인 브로멜라인은 인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술이나 부상 후 붓기를 줄이기 위해 효과가 있으며 부비동과 몸의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02. 소화력을 돕는다.

파인애플 껍질은 소화를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장내 기생충, 변비 및 IBS 증상과의 싸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건강한 장 환경을 형성해줍니다.


03. 면역 향상

파인애플과 껍질에는 고함량 비타민 C가 있어 감염을 예방하고 퇴치합니다. 브로멜라인 및 비타민 C는 박테리아를 무찌르고 점액 커터, 기침억제제, 상처 치료 및 몸의 전반적인 체계를 향상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04. 관절염과 관절 통증 감소

브로멜라인은 관절염이나 관절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항염증 마법을 부립니다. 파인애플 껍질과 물약을 섞으면 통증의 근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05. 시력 보호

파인애플 껍질에는 녹내장 같은 퇴행성 안구 질환 퇴치에 좋은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06. 치아와 골격 강화제

잇몸과 조직에서 염증과 싸우는 것 외에도 파인애플 껍질은 망간 함량이 높습니다. 망간은 뼈와 치아를 성장, 강화 및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강 건강 측면에서 비타민 C와 AST의 성질은 잇몸을 청결하고 건강하게 합니다.


07. 항암효과

일부 초기 연구에 따르면 파인애플의 껍질에서 망간, 비타민 C, 브로멜라인, 산화방지제가 암 예방에 종양 및 지원을 싸울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08. 건강한 피

브로멜라인은 혈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파인애플 주스의 구리 함유량은 건강한 적혈구의 형성을 증가시킵니다. 칼륨 비트는 혈관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주며 다량의 나트륨을 방해하여 혈압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09. 출산능력

임신을 기대하는 여성은 본인의 식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파인애플은 베타카로틴과 브로멜라인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자궁의 염증을 줄여서 이상적 임플란트 환경이 조성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