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0여개국을 여행한 전문가가 공개하는 안전한 여행꿀팁 15가지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에 흔히 말하는 '멘탈붕괴'에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행에 대한 다양한 학술적인 연구를 거듭 해왔다는 여행 연구가 Kathleen Peddicord는 30년 동안 총 60개국 이상을 여행하고 온 여행 전문가인데요. 그는 다양한 여행지를 돌면서 이것만 지킨다면 세계 어디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세계 60여개국을 여행한 전문가가 공개하는 안전한 여행꿀팁 15가지" 입니다.

01. 직불카드, 신용카드는 각각 2장 챙긴다.

신용 카드 회사는 사전 통지만 하면 어느 나라에서도 카드 사용은 할 수 있다고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말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면 안됩니다. 카드 회사는 악성 이용에 매우 민감한데요. 카드 사용이 평소와 다른 움직임을 보인다면 갑자기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고있는 카드만 의존하지 말고 최소한 하나는 선택가능하도록 다른 카드를 함께 준비하세요.


02. 직불 카드는 최대한 이용하지 않는다.

직불카드는 편리하지만 신용 카드에 비해서 부정 사용 피해를 당하기 쉽습니다. 직불카드는 ATM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03. 방문 국가의 기본적인 인사는 기억해 두자.

안녕!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등 간단한 말이라도 현지의 언어로 이야기 할 수 있다면 첫인상이 달라집니다. 여행 목적 국가의 인사말을 사전에 공부해두세요. 요즘 스마트폰 앱이 좋은 것들이 많아서 번역 앱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04. 항상 잔돈을 가지고 다니자.

다른 나라나 ATM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수료도 싸죠. 그리고 관광지라면 환전소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세요. 그러나 공항내 환전소는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05. 은행별 수수료 차이를 사전에 조사하자.

ATM에서 현금 인출시 들어가는 수수료는 은행마다 다른데요. 수수료 0원부터 다양하기 때문에 사전이 미리 알아두면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6. 현지 유심 카드를 도착 즉시 구입하자.

현지 SIM 카드는 공항 매점 등에서 즉시 구입 가능합니다. Google Map이나 번역 앱 등을 사용할 수있게 될 뿐만 아니라 현지 휴대폰 번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만나는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를 가지는 계기가 되죠. 또한 가족이나 친구 등 단체로 행동하는 경우에도 평소처럼 연락을 취할 수 있어 안심이 됩니다.

07. 적당한 복장에 유의하자.

해외여행시 입는 옷에서 '여행자'라는 판단이 되면 호갱 고객이 될 표적이 됩니다. 되도록 현지인과 어울리는 복장을 체크 또 체크합시다.


08. 밤에 외출 할 때 현금 5만원 정도 별도로 보관하라.

거액의 현금을 모두 가지고 다니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모두 도난을 당하면 숙소로 되돌아갈 택시를 탈 수도 없게 되죠.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비상금을 별도로 보관하세요.


09. 여권은 휴대하지 않는다.

여권은 해외여행시 매우 중요합니다. 여권을 분실하는 순간 악몽의 여행이 될 경우가 다분하기 때문에 신분 증명이 될 얼굴 사진과 입국시 스탬프 부분을 복사해서 가지고 다니세요. 소중한 여권은 다른 장소에 별도 보관하세요.


10. 공항에서 목적지까지 택시 비용을 알아두고 공식 택시회사를 이용하라

합당한 택시 비용을 사전에 알아두면 여행자를 호갱처럼 생각하고 엄청난 비용을 청구하는 악질 택시업자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자를 노리는 악성 개인 택시 운전사가 호객행위를 하면 말을 건넬 수 있습니다. 절대 따라가지 마세요.


11. 관광지와 여행자가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한다.

만약 저렴하게 식사를 하고 싶다면 여행자가 모이는 상점과 레스토랑에는 가지 마세요. 이런 곳은 여행자를 노리고 꽤 많은 비용을 청구합니다.


12. 현지에 익숙하지 않은 행동은 보이지 않는다.

길을 몰라서 구글맵에 의존할 수도 있습니다. 현지에 익숙하지 않은 행동을 보이기 보다 레스토랑과 상점 및 호텔 로비에 들러서 정보를 습득하세요.


13. 시위나 항의 활동 참여 및 정치적 발언과 논쟁은 최대한 참는다.

불행하게도 여행자가 이런 활동을 계기로 곤경에 빠지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해외여행의 근원적인 목적과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시비거리는 피해야 합니다.


14. 위험을 느끼면 공공 장소로 도망치고 사기와 절도에 주의하자

만약 신변에 위험을 느낀다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사람이 많은 공공 장소로 이동하세요. 또한 사기와 절도 피해가 없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파리에서 금반지를 사용한 유명한 사기가 있습니다. 현지 특유의 유명한 사기 수법은 사전에 알아두면 속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 입국시 필요한 금액을 사전에 조사한다.

입국 심사시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입국이 허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니카라과와 도미니카 공화국은 입국시 10달러가 필요하고 케냐는 50달러가 없으면 입국할 수가 없습니다. 나라마다 다른 조건이 있으니 예비조사는 필수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