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을 흘리지 않으면 마르지 않아? 다이어트에 얽힌 착각 4가지

찜통 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여름입니다. 피부 노출이 많아지면서 다이어트에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줄 압니다. "이제 늦었어. 소용없어" 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은 다이어트에 대해서 그런 믿음을 의심할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우리가 실제로 착각하고 있는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BUSTLE를 참고로 "의외로 모르는 다이어트에 대한 착각 4가지"를 소개합니다. 


01. 돈이 많이 든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체육관에 들어가거나 비싼 다이어트 식품을 사지 않으면 마를 수 없는 것 아니야? 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기 위해 불필요하게 돈을 쓰게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돈이 든다는 것은 착각입니다. 재료도 다이어트에 최적인 닭가슴살 따위는 매우 저렴 하지요. 다이어트에 돈은 많이 들지 않습니다.



02. 근육 트레이닝을 하면 몸이 커진다.

다이어트에 적당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도입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근육이 지방보다 칼로리를 소비 해주고, 적당한 근육이 붙어 있으면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근육이 붙어 몸이 커지므로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원래 다이어트를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03. 땀을 흘리지 않으면 마르지 않는다.

다이어트 교육시 땀을 많이 흘리는 만큼 효과적이다? 오히려 땀을 흘리지 않는 훈련 따위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다이어트 훈련시 땀을 빼는 것은 실제로 전혀 상관 관계가 없습니다. 훈련을 많이 받으면서 수고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있을지 모르는데, 다이어트에 전혀 효과가 없는 교육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04. 아침 운동이 중요하다.

아침에 운동하는 것이 정말 좋다고 듣고 싶습니다. 아침 운동이 확실히 좋지만 실제로 다이어트라는 관점에서 운동시간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을 하면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맞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에 반드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대보다 내용입니다. 아침에 억지로하지 않아도 좋기 때문에 효과적인 시간대를 잡아서 운동을 하십시오.



♡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