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꼬집기' 만으로도 효과는 충분! 옆구리에 효과 다이어트 5가지

여름에는 얇은 옷을 입거나 수영장, 바다에 가서 수영복을 입을 기회가 증가합니다. 몸의 라인이 걱정되는 계절인대요. "최근 옆구리의 탱탱함이 없어졌어!" 라고 느끼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요? 옆구리는 배 안에서도 좀처럼 살을 빼기가 어려운 부분입니다. 아래 소개할 정보는 쉽게 할 수 있는 옆구리 다이어트입니다.


1. 도로인 운동

도로인는 옆구리의 지방을 잡기 위하여 가장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 주위에는 배 가로줄과 복사근, 복직근, 척추 기립 근육, 장요근 등의 다양한 근육이 있지만, 이들을 단련하는 것은 꽤 어렵습니다. 그러나 도로인는 이러한 근육을 효율적으로 단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 대사량도 올라 옆구리 지방을 떨어 뜨릴 수 있는 것입니다.


≪도로인 방법≫

1) 등을 펴고 가슴을 칩니다. 

2) 배는 음푹 파지 한 상태에서 가슴 호흡처럼 가슴을 부풀려 숨을 많이 천천히 흡입합니다. 

3) 그대로 가늘고 길게 숨을 내쉬면서 더욱 배를 쑥 집어넣습니다. (이 때 항문을 조이는 이미지에서 엉덩이에 힘을 넣어보세요.) 

4) 배를 집어 넣은채 얕고 긴 호흡을 하면서 그대로 15초 유지합니다.


익숙해지면, 유지 시간 30 초, 40 초 서서히 늘려 갑시다. 이 다이어트는 선 상태와 의자에 앉은 상태 등 자세를 불문하고 어디서나 할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노력해 보세요.


2. 복근운동

배를 단련하는 것이라면 빼놓을 수없는 것이 복근입니다. 그러나 옆구리 다이어트의 경우 보통 복근은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복근 다이어트의 키워드 인 "트위스트" 를 더한 것을 합시다. 복근을 깨울때 좌우로 몸을 꼬집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몸을 꼬집는 동작을 더하는 것만으로 아랫배 경사 근육을 단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자서 복근을 하면 아무래도 다리가 뜨는 경향이 있는데요. 효과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벽을 사용해보세요.


≪벽을 이용한 복근 방법≫

1) 벽에 다리와 엉덩이를 딱 붙이고 위쪽에서 뒹굴어합니다. 

2) 그대로 복근을 하는 것이지만, 몸을 일으키는 각도는 10도 이하로도 충분합니다. 

3) 일어날 때 트위스트 합니다.


주의 할 것은 가슴 위의 힘으로 일으키려하지 말고 배를 사용하여 운동해야합니다. 이 방법이라면 다리가 뜨는 것도 없고, 허리가 아플 걱정도 없습니다. 또한 다리가 붓는 것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3. 크롤링

수영은 유산소 운동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로서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인 운동을 하는 것보다 물속에서 걷거나 가벼운 운동을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칼로리가 소모될 것이다. 또한 옆구리 다이어트에는 크롤링을 추천합니다. 그것은 팔을 돌리는 것으로 복부 경사 근육이 단련시키는 동시에 휴식을 할 때 몸을 꼬집기 때문입니다.


≪크롤링 포인트≫

1) 옆구리의 근육을 의식하고 수영

2) 다리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 수영



4. 덤벨 체조

아령 등 기구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아령은 무거운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손에 들고 몇 번 올릴 수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페트병에 물을 넣은 것으로 대체해도 충분합니다.


≪덤벨 운동 방법≫

1) 0.5 ~ 1kg의 아령을 양손에 쥡니다.

2) 다리는 어깨에 열고 양손을 펴줍니다. 어깨의 힘은 빼주세요. 

3) 의자에 걸터 앉아 양 무릎을 구부리고 엉거주춤 한 자세로를 취합니다. 무릎이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와 너무 무릎에 부담이되므로 주의합시다. 엉덩이가 뒤로 돌출되지 않도록 배를 허리에 끌어들인다고 생각하세요.

4) 양팔을 오른쪽 뒤로 뻗어갑니다. 하체는 가급적 움직이지 않도록 합시다. 

5) 천천히 정면으로 돌아가서 이번엔 양팔을 왼쪽 뒤로 뻗습니다.


3번부터 4번까지의 움직임을 30 회 정도 반복합니다. 이때 반동을 사용하지 않도록 오른쪽 1번 호흡 정면 1번 호흡, 왼쪽 1번 호흡하고 하나 하나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천천히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중심을 낮게하면 하체가 안정되고 비틀림 쉬워집니다. 또한 복부 경사 근육뿐만 아니라 엉거주춤 한 자세가 되기로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 내전근 허리 주위를 자극하고 쓸데없는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칭

근육을 부드럽게 하는 다이어트도 중요합니다. 근육이 부드러워져서 혈류와 림프액의 흐름이 좋아지면 신진 대사가 올라갑니다. 뒹굴면서 간단히 스트레칭을 부담없이 시도하세요.


≪스트레칭 방법≫

1) 엎드려 잡니다. 

2) 팔을 사용하여 상체를 조금씩 일으키고 있고, 기분과 느낌이 있는곳에 멈추고 5초 유지합니다. 

3) 몸을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5초 유지 

4) 몸을 왼쪽으로 틀어 5 초 유지

5) 천천히 몸을 되돌립니다.


이것을 하루에 5세트 정도 실시하면 충분합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 숨을 멈추지 않고 심호흡을 반복합니다


본격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고 약간의 여유 시간에, 배에 힘을 넣어 몸을 좌우로 돌리는 것만 으로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옆구리 다이어트를 하면 지금까지 혈액이 막혀 부종이 있던 곳의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오한의 개선에도 연결됩니다. 또 신진 대사도 잘되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옆구리 다이어트는 여성에게 있어서 매력적인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꼭 도전하세요. (출처 : NICOLY:)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