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에 지친피부 4가지 음식 재료로 쉽게 피부하얘지는법

여름 햇살이 강해지는 계절, 자외선은 기미와 주근깨 등의 요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주의 주적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나 양산 등으로 피부 표면의 영향을 차단하면서 신체의 내부에서도 케어하고 싶은대요. 여기에 이번에는 미백을 지원 해주는 음식을 4가지를 소개합니다. 요리 시간이 별로 필요하지 않는 친숙한 재료를 선택했기 때문에 요리가 약한 사람에게도 추천합니다. 한여름에 지친피부를 위한 4가지 음식 재료로 쉽게 피부하얘지는 소개합니다.


1. 브로콜리 새싹

기미와 주근깨의 요인으로 들 수 있는 것이 티로시나제라는 효소입니다. 자외선 의해 발생한 활성 산소는 표피에 있는 멜라닌을 활성화하고 활성화된 멜라노사이트는 멜라닌 색소의 발현에 관한 티로시나제의 작용을 활발하게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에 포함되어있는 스루호라환은 티로시나제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은 조리가 필요없이 씻어서 바로 먹을 수 있으므로 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스루호라환 잘 씹으면 몸에 흡수율이 높아지는대요. 스무디 등에 넣어도 좋습니다.



2. 된장

된장의 리놀레산이 발효 과정에서 분해되어 유리 리놀산이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유리 리놀산은 섭취량이 많아도 피부 세포를 해치지 않습니다. 여름에는 에어컨 냉방의 영향으로 몸이 차가워지기 쉬우므로 집에서 미백과 냉증 개선을 위해 따뜻한 된장국을 먹으면 좋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의 발현을 억제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의 적색이나 뻣뻣한 피부에도 유용하며 여름에 토마토를 집에 보관하기도 쉽습니다. 요리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배가 고플때 과자 대신 방울 토마토를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연어

연어에 들어있는 아스에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력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 작용은 베타 카로틴의 40 배, 비타민 E의 1000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기미와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외식할때 고기나 연어 중 양자 택일을 해야하는 메뉴라면 여름에 항산화력이 높고 기미 개선에 효과가 있는 연어가 좋은 것이 아닐까요.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음식재료, 자외선의 영향이 많아지는 올 여름에 피부미백에 효과적인 음식재료 4가지를 추천합니다.

【출처】

※ 스루호라환 - 젊음의 비밀 

※ 스루호라환이란? - 무라카미 농원 

※ 왜 된장이 미백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 타케야 된장 

※ 리코펜과 미백 피부 미용에 관한 연구 - 카고메 

※ 아스 - 오리자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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