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해도 계속 살찌는 사람의 치명적인 습관 9가지

일년 내내 다이어트만 생각하고 있는데 조금도 살이 빠지는 기색이 없는 사람 있지요. 「〇〇만 먹는 다이어트」 「당질 빼기 다이어트」등 세간에는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이 넘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것으로 깨끗이 살을 빼는 사람도 있는데 왜 나만 마르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나요? 그것은 다이어트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이외의 평소의 생활 습관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 우먼헬스를 참고로 "다이어트해도 계속 살찌는 사람의 치명적인 습관 9가지"를 소개합니다.



01. 수면 부족

수면 부족은 집중력이 부족하거나 피부의 상태가 나빠질뿐만 아니라 다음날의 식욕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한 날은 과식을 왕성하게 하게되는데요. 졸린 나머지 이성적으로 생각 못하게 되어 오로지 계속​​ 먹기만 하는 경험은 없습니까? 수면 부족은 폭식의 원인 1위 입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매일 수면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세요.

02. 챙겨두는 버릇

할인 때문 이라든지 또한 쇼핑에 가는 것이 귀찮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많은 간식을 쟁여놓고 있지 않습니까? 그렇게 되면 아무리 참으려고 생각해도 그만 손이 나옵니다. 간식을 너무 많이 먹지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집에 쟁여 놓지 않는 것입니다. 여러봉지 세트가 아니라 한번 먹을 정도의 단일 사이즈로 하세요.


03. 식사대신 간식으로 해결

식사를 빵이나 과자 같은 간식으로 해결하지 않으신가요? 당도가 높은 간식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인슐린은 특히 혈액 중 당분을 세포에 흡수시켜 지방으로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체지방이 축적되게 하는 것이지요. 식사를 줄여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생각했으나 대체안으로 먹는 빵이나 과자 선택이 나쁜 결과를 초래합니다.



04. 체형을 감추는 옷만 골라 입는다.

체중 조절을 위해선 항상 긴장감을 가지고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을 높여야 합니다. 체형을 감추는 옷을 자주 입으면 체형의 변화를 알아차리기 힘들고 과식을 해도 가릴 수 있어 안심하고 먹게 됩니다.


05. TV나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보면서 먹는다

TV나 스마트폰, 노트북을 보면서 식사를 하면 자기가 음식을 어느 정도 섭취했는지 가늠하지 못하게 되어 더 많이 먹게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리고 산만한 상태에서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늦게와서 과식을 유도합니다.


06. 걷는 것을 싫어한다

해외 발표에 따르면 인체는 생리학적으로 하체 운동을 할 때 에너지 소비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하체 운동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걷는 것인데요. 걷는 것을 기피하면 하체에 살이 붙고 더욱 걷는 것이 귀찮아져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건강을 위해 하루 10,000보를 걷는 운동이 있기도 했는데요. 걷는 것을 좋아해야 합니다.



07. 물 마시는 것을 싫어한다

우리 인체에는 물의 구성비가 높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인체는 피로와 무력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를 배고픔으로 오해하여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필요한 물을 꼭 마시기 바랍니다.


08. 무지방 음식을 잘 먹는다

지방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되기 쉽상입니다만, 지방은 포만감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극단적으로 지방을 줄이는 것은 오히려 과식을 초래합니다. 또한 자주 묻는 무지방 우유는 지용성 비타민 A와 D, 칼슘의 흡수를 떨어뜨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지방 식품에 치우 치지 않고 양질의 지질을 도입해야 합니다.


09. 폭음

술을 과음하면 스스로 절제가 되지 않아 무절제하게 많이 먹게 됩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면서 식사를 계속하고 안주를 계속 입에 넣어버립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우선 취기가 빨리 돌아가지 않도록 공복에 술을 마시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로 천천히 마시도록 유의하세요.


혹시 나도 몰랐던 나쁜 습관을 발견하셨나요? 나는 살이 찌는 체질이라고 하는 한 언제까지나 살을 뺄 수는 없습니다. 살찌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죠. 이러한 습관을 몸에 기억 하고 있는 사람은 우선이 습관을 검토하여 고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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