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반드시 먹어야 하는 제철 과일과 야채 7가지

영양을 위해서 계절에 맞는 제철 과일과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제철 과일과 야채는 영양소가 풍부해서 몸과 미용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제철에 먹으면 더 깨끗하고 건강하게 될 수 있는데요. 특히 9월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제철 과일과 야채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 포스팅 주제는 "9월에 반드시 먹어야 하는 제철 과일과 야채 7가지" 입니다.

01. 포도
포도는 비타민 A, B1, PP, C, 미네랄 소금이 풍부한데요. 이들은 간 기능을 좋게하고 해독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02. 치커리
치커리는 집중력을 높이고, 졸음을 완화 시키거나 변비에 효과가 좋은데요. 췌장과 간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03. 무화과
무화과는 아이 뿐만아니라 어른들에게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고 변비에 효과가 큰데요. 또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04. 가지
지난 포스팅이었던 "한 개에 450원, 가지의 놀라운 효능 6가지" 에서 소개를 하였던 가지는 지방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엽산도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작용이 우수합니다. 냉장고에 넣고 2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05. 자두
9월 제철과일인 자두는 폴리 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C, E, 철분, 불소, 칼륨이 풍부해서 변비, 피로 회복,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06.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이 매우 강하고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데요.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여 언제나 젊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 분은 절대적으로 먹어야 하는 과일입니다.

07. 양배추
샐러드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양배추는 매우 중요한 비타민 A, K가 가득하고 뼈와 혈액을 건강하게합니다. 샐러드 로 먹거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요리를 하는데 양배추만큼 좋은 야채는 없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