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에 오일? '오일풀링'의 놀라운 미용과 건강 효과 7가지

오일을 사용하여 양치질을 하는 간편한 미용법인 화제의 오일풀링(Oil Pulling)은 해본 사람들은 좋다고 이야기 하지만 실제로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막연하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의문을 해결해 줄 것 같은 "FOOD MATTERS"의 기사에 따르면 오일풀링은 뷰티와 건강에 큰 장점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양치질에 오일? '오일풀링'의 놀라운 미용과 건강 효과 7가지" 입니다.

01. 항균 · 항 바이러스 작용으로 아름다운 "하얀 치아" 얻기

오일풀링을 하면 일부러 화학 물질이 함유된 화이트 스트립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일은 항균 작용 그리고 항 바이러스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치아 미백 청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주간 체험만으로 효과는 순식간에 나타납니다.


02.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독소 배출

사람의 몸에서 독소를 배출할 때 체내에서 면역 기관이 풀 가동합니다. 그래서 에너지를 뺏기는데요. 이 독소가 몸 속 깊은 곳까지 침투하기전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균을 유도하는 것이 오일풀링입니다.


03.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해 체내 해독 작용

세균이 몸 속에 돌아다니면 염증 등 질병이 발병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세균들이 침투하는 곳이 "입" 인데요. 좋거나 나쁜 것들이 체내에 들어오는 그 입구가 되는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몸 전체의 해독으로 이어집니다.


04. 안정된 호르몬 균형을 항상 유지

호르몬 균형이 흐트러지는 가장 큰 이유는 세균이 방해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일풀링'을 하면 이런 방해꾼을 몸에 허용되지 못하게 가드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게 됩니다.

05. 혈액을 원활하게하고 투명한 피부를 만든다

오일풀링은 직접 피부에 효과가 나타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독소를 제거하면 혈액이 깨끗해집니다. 그러면 피부가 투명해지게 됩니다. 피부 트러블은 입안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오일풀링은 효과적입니다.


06. 스트레스성 두통 예방

두통이 일어나는 것은 몸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몸에서 휴식이 필요하다는 중요한 신호를 무시하면 안됩니다. 그런데 오일풀링으로 세균이 제거되면 스트레스성 두통도 개선이 됩니다.


07. 충치 예방의 강한 지원군

오일풀링으로 입이 깨끗해지면 충치와 악취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충치는 종종 "연쇄구균세균"이 일으킵니다. 오일풀링은 강력한 세균도 제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석의 원인이 되는 치은염을 막아줍니다.


오일풀링은 실은 3000년 전부터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로 사랑 받고왔아온 방법의 하나인데요. 준비물은 단 하나, 유기농 콜드 프레스 엑스트라 버진 오일뿐입니다. 최근 화제의 아르간 오일도 코코넛 오일도 흰색 참깨 오일과 물론 올리브 오일로도 충분합니다. 이것을 입안에 포함 최소 5분 ~ 20분 정도 입안에 오물오물합니다. 치아의 앞뒤를 오일이 오가듯 의식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입안에 들어있는 오일을 절대로 삼키지 않아야 합니다. 밖으로 뱉어야 할 독소를 삼키면 의미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밖으로 퇫~ 하고 뱉어내세요. 마지막은 불소가 포함되지 않은 치약으로 양치질 하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