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뜨개질을 시작하고 싶은 장점 11가지

슈퍼문이 지나고 점점 기온도 떨어지고 밤도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계절에 딱 맞는 취미가 있습니다. 바로 '뜨개질' 인데요. 뜨개질 하면 할머니가 하는 것 아닌가라는 이미지가 있을지 모르지만 요즘 뜨개질 재미에 훅~ 빠져 버리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뜨개질은 매우 건전한 취미니까요. 해외 리틀띵스의 기사를 참고하여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당장 뜨개질을 시작하고 싶은 장점 11가지" 를 소개합니다.

01. 진정 효과로 심박수와 혈압을 부드럽게 해준다.

묵묵히 뜨개질을 하고 있으면 왠지 마음이 침착해집니다. 집중하면서도 편안해지는데 이는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뇌내 물질 코르티솔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코르티솔은 심장과 순환계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외에도 혈압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동맥 경화의 원인이 되는 영향을 주는데요. 뜨개질은 마음뿐만 아니라 몸까지도 진정시켜줍니다.


02. 손끝에 좋은 운동이 된다.

뜨개질은 자잘자잘하고 정확하게 손가락을 이동해야합니다. 익숙해지면 서서히 속도가 올라 오는데요. 이 손가락 운동이 실은 건강에 좋습니다. 손의 운동은 근육을 풀어뿐만 아니라 관절염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많이하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03. 의외로 숫자에 강해진다.

뜨개질의 수를 세는 작업은 필수적입니다. 완성된 형태가 어떻게 될지 기본적으로 눈으로 증감을 제어해야 하는데요. 자연스럽게 숫자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많아져서 두뇌체조가 됩니다.


04. 명상에 가까운 감각을 맛볼 수 있다.

최근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로 명상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명상이라고해도 좌선을 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한 가지에 집중하고 머릿속을 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뜨개질은 시간을 잊고 몰두하기 쉽습니다. 뜨개질에 집중하고 있을 때 어쩌면 명상 상태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05. 기억력을 총동원하게 된다.

뜨개질을 하는데 기억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지금 어디를 엮고 있는지 항상 기억하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처음부터 다시 짜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단지 뜨개질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뇌의 기억력을 총동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06. 고통을 견딜 수 있다.

눈앞의 뜨개질에 집중하면 바로 다른 것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그런 성질을 이용하여 만성 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에게 뜨개질을 조언하는 시도를 하고 있는 의료기관도 있습니다. 몸의 고통뿐만 아니라 마음의 고통도 마찬가지입니다. 힘든 일이나 싫은 일도 뜨개질에 몰두하고 있는 사이에 서서히 누그러 들 수도 있습니다.


07. 간식이 땡기지 않는다.

뜨개질을 할 때 손이 가로 막히기 때문에 간식을 먹을 수 없어요.라고 농담하는 거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거짓말이 아닙니다. 간식을 먹는 것은 배고파서가 아니라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뜨개질을 하면 마음이 차분해져서 입이 심심하다는 생각이 저절로 사라질 것입니다.


08. 두뇌 트레이닝이 된다.

뜨개질을 하고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인지능력과 기억력 저하가 발생되기 어렵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손가락을 움직여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으로 뇌의 신경 경로가 강화되어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09. 무료함을 없앨 수 있다.

시간은 남는데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그냥 시간 때우면서 좋은 일도 하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으면 어떨까요? 그런 마음이 있는 사람은 뜨개질을 추천드립니다. 뜨개질은 완수해야할 목표가 있습니다. 목적이 확실한 것만으로 "내가 지금 뭐하지?" 하는 허무한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10. 성취감이 자신감으로 이어진다.

뜨개질을 완료하는것은 꽤 어려운 작업입니다. 무엇을 만들까 결정하고 재료를 조달하고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또 긴 작업 끝에 드디어 완성하죠. 이것은 하나의 멋진 프로젝트인데요. 그 성공 체험은 큰 성취감이자 자신감이 됩니다. 단지 하나의 털실로 착용 할 수있는 것을 만들어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까요?


11.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제품

뜨개질을 계속하면 결국은 "완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기술의 차이는 있겠지만 당신이 처음부터 만들었다는 사실에 변함은 없습니다. 그것이 어떤 것이든 세계에서 단 하나의 오리지널 아이템을 세상에 만들어 낼 수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