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크랜베리가 주는 200% 건강 효과 10가지

가을이 깊어지면서 맛있는 야채와 과일을 즐길 수 있는 계절인데요. 아직까지 보편화되지는 않았지만 "크랜베리" 수확시기가 가을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미국과 캐나다의 추수 감사절에 먹는 칠면조는 크랜베리 ​​소스를 빼놓고 설명할 수 없습니다. 말린 과일로 먹거나 주스로 마셔도 맛있는 크랜베리이지만 몸에 건강한 효과를 많이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맛있는 크랜베리가 주는 200% 건강 효과 10가지" 입니다.

01. 치아와 구강 환경에 좋다.

미국 · 로체스터 대학 구강생물학팀의 보고서에  따르면 크랜베리 주스는 구강 환경을 깨끗하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02. '방광염'예방

크랜베리는 대장균 등의 세균이 방광벽에 부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요로감염에 걸렸을때 치료는 항생제를 먹는 것이 확실하지만 크랜베리 ​​주스도 그 경과를 도와줍니다.


03. 항산화작용으로 노화 방지 효과

크랜베리는 혈관과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작용"을 기대할 수있는 식품중 하나입니다. 안티에이징을 위해 도입해보세요.


04. 소화도 즐거운 효과

해외 라이브스트롱 기사에 따르면 크랜베리 주스는 나쁜 세균을 억제하는 좋은 균의 작용을 도와주는 등 소화 계통의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05. 콜레스테롤 상승을 예방

크랜베리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이 온몸 구석구석 퍼지다보니 크랜베리를 이용하면 심장 질환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06. 위궤양 예방

크랜베리가 가진 세균 억제 효과는 위궤양 예방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와 같은 고통스러운 궤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07. 관절염을 억제해준다

관절염을 앓는 경우 소염제를 복용해야합니다. 따라서 항 염증 작용을 가진 크랜베리를 섭취하면 관절염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08. 면역력 강화

크랜베리 주스는 면역 체계를 향상하는데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 등의 예방할 수 있습니다.


09. 항암효과

크랜베리 주스는 벤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대장암, 폐암 그리고 일부 백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10. 혈압을 낮춰준다.

크랜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낮춰준다는 미국 심장학회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