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이 밝히는 과일과 야채를 신선하게 유지하는 방법 18가지

냉장고나 찬장을 살펴보면 신선하지 않거나 더 이상 먹을 수 없을 것 같은 과일이나 채소를 본적 있으신가요? 까먹고 있다가 종종 이런 실수를 저지르는데요. 이런 실수가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음식물쓰레기로 얼마나 많은 돈이 낭비되고 있는지 생각해야할 시점입니다. 해외 유수 언론의 기사를 참조로 "생활의달인이 밝히는 과일과 야채를 신선하게 유지하는 방법 18가지"를 소개합니다.

01. 보관하기 전에 아무것도 씻지 마세요.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 냉장고나 찬장에 보관하기 전에 과일과 채소를 씻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더러워진 것이 있으면 마른 천이나 티슈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보관전에 먼저 씻으면 썩거나 부패를 방지하는 자가방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02. 과일과 채소는 건조한 환경을 선호한다.

수분은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촉진합니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과일이나 채소를 담는 용기 안에 종이 타월을 놓는 것입니다. 과도한 수분을 흡수하여 제품이 부패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03. 아보카도를 올바르게 저장하는 방법

익히지 않은 아보카도는 두꺼운 종이 봉지에 넣거나 신문에 싸서 익을 때까지 실온에 보관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비닐 봉지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04. 냉장고에 과일과 채소를 넣지 마세요.

피망, 오이, 토마토는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오이와 토마토는 끈적 거리는 반면, 피망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탄력이 없어집니다. 과일과 야채는 숙성될 때까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됩니다. 그렇게 하면 훨씬 더 빨리 썩을 것입니다.


05. 바나나 줄기를 랩으로 감싼다.

바나나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빨리 검어지면서 맛이 떨어집니다.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줄기는 비닐랩으로 감싸주세요.


06. 얇게 슬라이스하거나 채썬 야채는 물에 보관하세요.

당근이나 샐러리와 같이 썰었거나 껍질을 벗긴 채소를 냉장고에 실제로 오래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소량의 물을 용기에 넣어주세요.


07. 냉장고의 따뜻한 칸에 과일과 채소를 저장하세요.

온도가 낮을수록 과일과 채소의 아로마와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더 맛있게 이용하려면 냉장고에 온도가 약간 높은 칸에 보관하세요.


08. 과일과 채소의 특정 종류는 함께 저장하면 안된다.

특정 종류의 과일과 채소는 일단 숙성되면 에틸렌을 적극적으로 배출하기 시작합니다. 바나나, 살구, 멜론, 배, 자두, 망고, 토마토가 이런 종류에 포함되는데요. 반면 사과, 가지, 수박, 감자, 호박, 당근, 브로콜리 등은 에틸렌에 민감합니다. 두 종류를 가깝게 두면 빠른 속도로 부패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 두 종류를 서로 구분해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9. 양파와 감자는 별도의 장소에 보관한다.

양파와 감자를 한 곳에 보관하면 싹이 트기 시작하고 먹을 수 없게 됩니다.


10. 마늘과 양파는 어두운 곳에 보관

마늘과 양파의 가장 친한 친구는 어둠입니다. 마땅한 장소가 없다면 종이 봉투에 여러 개의 작은 구멍을 내고 그 안에 보관하세요. 어두운 곳에 보관할 수록 더욱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1. 햇빛에 보관하면 감자가 손상된다.

태양이 비치는 곳에 감자를 직접 보관해선 안됩니다. 감자는 썩기 시작할 뿐만 아니라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건조하고 어두운 장소나 나무 또는 플라스틱 상자 및 바구니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감자와 함께 사과를 보관하세요.

한 두 개의 사과를 감자와 함께 보관하면 감자가 오래 동안 신선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13. 아스파라거스는 꽃처럼 보관하세요.

아스파라거스는 꽃이 가득한 잔을 준비 할 때 물이 든 유리에 보관해야합니다. 그렇게 하면 더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4. 브로콜리와 꽃양배추는 수분을 보충해준다.

브로콜리는 줄기를 담수에 넣고 윗부분을 젖은 수건으로 덮어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은 정기적으로 바꿔줘야 하며 수건은 자주 물에 적셔야합니다. 꽃양배추는 젖은 수건이나 환기를 위해 구멍이 뚫린 비닐랩에 싸야합니다.


15. 상온에서 보관하는 야채는 공기의 흐름이 필요합니다.

야채를 찬장에 숨겨두면 안됩니다. 그런 조건에서 보통 더 빨리 망가질 것입니다. 대신 통풍이 잘되는 나무 상자 또는 플라스틱 상자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제로 공기 흐름이 원할한 곳은 어디서나 보관할 수 있습니다.


16. 셀러리를 알루미늄 호일로 감싼다.

셀러리는 알루미늄 호일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비닐랩으로 보관하면 맛과 모양이 안 좋아집니다.


17. 토마토는 꼭지가 위로 해서 보관한다.

줄기 주변은 토마토의 가장 섬세한 부분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부패하기 시작하는 부위인데요. 꼭지가 위로 향하게 보관하세요.


18. 비닐 봉지에 보관하면 포도가 신선합니다.

포도는 빨리 분해되지 않으며, 비닐 봉지나 플라스틱 케이스에 넣고 냉장고에 넣으면 육즙이 많고 신선합니다. 또몽땅 뭉쳐서 보관하지 마세요. 바닥에 있는 것들이 부서지기 쉽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