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지나친 생활용품의 깜짝 놀랄만한 유용한 방법 10가지

일상의 하루를 지내다보면 무심코 지나쳐왔던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사용했던 물건들도 각자 나름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매일 매일 접하지만 실제로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우리가 결코 짐작할 수 없었던 사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무심코 지나친 생활용품의 깜짝 놀랄만한 유용한 방법 10가지" 입니다.

01. 셔츠 뒤쪽에 매달려 있는 고리

이것에 대한 그럴듯한 설명이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가 가장 확실한데 바로 셔츠를 매달아 놓는 용도입니다. 두 번째 설명은 셔츠 카라랑 손수건을 옷에 탈부착했던 당시에 우리에게 전해졌다는 설입니다. 넥타이를 잘 맬 수 있도록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02. 노트북의 전원 케이블에 있는 실린더

노트북을 사용할 때 대부분 아래 사진 모양의 작은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 작지만 중요한 장치는 '페라이트 비드 (ferrite bead)'라고 불리며 전자 회로의 고주파 잡음을 제거해줍니다. 이 디자인은 너무 간단한데요. 페라이트에 케이블이 감겨져 있을 뿐이죠.


03. 비행기 창문에 있는 작은 구멍

항공기 창틀을 만들기 위해 두 개의 플라스틱 유리 (perspex)가 사용됩니다. 내부의 유리창은 자체적으로 평면 기내와 외부의 압력 차이가 커서 파쇄 될 수 있습니다. 작은 구멍은 공기가 객실과 두 개의 창 사이의 영역 사이를 이동하도록하여, 두 창 사이의 압력을 같게 해줍니다.


04. 지우개의 파란색 부분

지우개에 파란색 부분이 있는 이유를 묻는다면 누구나 펜 마크를 제거해야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것은 원래 두꺼운 용지에서 표식을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핑크색 부분은 흔히 종이에 쓰여진 것의 흔적을 남겨지고, 파란색 부분은 일반적으로 모든 것을 제거합니다. 지우개 제작자는 사람들이 진정한 목적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펜 마크 제거라는 새로운 목적을 위해 지우개의 파란색 부분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펜 이미지로 레이블을 붙이기까지 했습니다.


05. 셔츠의 수평 단추 구멍

셔츠와 관련된 또 다른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다른 모든 단추구멍은 수직이지만 상단과 하단 버튼의 단추 구멍은 수평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평으로 생긴 단추구멍은 풀릴 확률이 훨씬 적습니다. 수평 단추 구멍은 수직 단추 구멍과 비교해 볼 때 셔츠에서 많지 않습니다.

06. 스파게티용 숟가락 구멍

스파게티 숟가락의 구멍은 표준 부분에 필요한 파스타의 정확한 양을 측정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먹을 수도 있고 덜 먹을 수도 있지만, 숟가락의 구멍은 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스파게티의 평균 양을 얻기에 완벽합니다.


07. 와인병에 움푹 파인 '펀트'

와인병의 밑을 살펴보면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일부 와인병은 평평한 밑바닥을 가지고 있으나 대부분의 와인병은 밑에가 움푹 들어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펀트'라고 합니다. 펀트는 와인의 침전물을 모으고 가두어 주며 병의 무게 중심을 잡아주어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테이블의 스크래치 방지에도 좋습니다.


08. 자물쇠에 작은 구멍

이 구멍은 자물쇠가 녹슬었을 경우를 대비해 만들어진 구멍으로 자물쇠가 녹슬게 되면 자물쇠 내부의 구조가 망가져 자물쇠가 잘 열리지 않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 열쇠 구멍 옆 작은 구멍에 오일이나 윤활제를 주입하면 자물쇠 내부가 매끄럽게 동작하게 되어 자물쇠가 잘 열리게 됩니다.


09. 치약 끝의 네모의 색상

혹시 치약 튜브의 바닥에있는 색깔의 사각형을 발견 했습니까? 이 네모의 색상에 대해서 SNS에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이 사각형을 총 4가지로 분류하여 SNS에 일파만파로 퍼졌었는데요. SNS에서 떠도는 정보는 이 색상으로 성분을 알 수 있다는 낭설이었습니다. 너무 설득력이 있어 오해의 소지가 다분했는데요. 이것은 아이마크(eye mark)라는 것으로 튜브형 제품을 포장할 때 뚜껑으로 입구를 포장한 상태에서 내용물을 넣고, 튜브 뒷 부분을 절단하고 밀봉하도록 공정이 되어 있는데, 그때 밀봉하는 기계의 센서가 위치를 읽어 작업할 수 있도록 중앙을 맞춰주는 마크입니다. 치약의 제조성분은 용기 끝 마크 컬러가 아니라 뒷면에 전성분표기를 통해 자세하게 표기하고 있으니 그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10. 타이어 마모한계선 체크

타이어의 빗물 골짜기에는 중간 중간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타이어의 마모한계선입니다. 타이어 트레드가 마모되어 마모한계선과 높이가 같아지면 빗물 골짜기가 제 역할을 못 해서 위험하므로 교환해야합니다. 마모한계선만 체크해도 타이어의 위치 교환과 교체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