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의외로 유용한 만능 바세린 활용법 17가지

상처치료제로 알려진 '바세린'은 1859년 화학자 로버트 체스브로가 '페트롤리움 젤리(석유 화학 성분)'를 정제해서 만든 제품으로 1870년에 출시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상처치료이외에 다양하게 사용되어 생활속 만능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가정에 하나씩 있는 바세린을 생활에서 잘 사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생활에 의외로 유용한 만능 바세린 활용법 17가지" 입니다.

01. 향수의 지속력을 높여주기

바세린을 더불어 사용하면 향수가 오래가게 할 수 있습니다. 손목과 귀 뒤에 바세린을 바르고 향수를 뿌리면 향수의 지속력이 높아져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02. 꽉 끼인 반지를 뺄 때

손가락에 꽉 끼인 반지를 빼야할 때 바세린을 이용하세요. 바세린이 윤활유처럼 작용하여 반지를 뺄때 효과적입니다. 반지의 가장 자리에 바세린 작은 덩어리를 발라주고 회전하면서 빼세요.


03. 신발과 가방 광택제로 사용

광택이 있는 신발과 지갑 표면에 바세린을 바르면 표면의 광택과 질감을 빠르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광택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04. 건조한 발 뒤꿈치를 부드럽게 해주기

여름과 겨울에 건조해지기 쉽상인데요. 특히 발바닥 피부가 건조해져서 푸석푸석해질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발에 바세린을 바르고 양말을 신으세요. 페디큐어를 한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날 수 있습니다.


05. 속눈썹 접착제 제거

단단히 준비한 외출에 가짜 속눈썹을 이용하기 마련인데요. 자연적인 속눈썹을 뽑지 않고 가짜 속눈썹을 제거하는 것은 까다로운 일입니다. 이때 속눈썹에 약간의 바세린을 문지르세요. 거짓말처럼 훨씬 손쉽게 떨어질 것입니다.


06. 매니큐어를 깔끔하게 바르게 해주는 가이드

네일아트를 하기 전 큐티클 부분에 바세린으로 발라주세요. 바세린 젤리는 매니큐어가 손톱 바깥으로 퍼지지 않게 해줍니다. 손톱이외의 피부를 보호할 때 잊지마세요. '바세린'


07. 액정 스크래치 없애기

생활을 하다보면 모니터나 스마트폰 등 생활에서 액정에 흠집이 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바세린을 얇게 펴서 발라주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스크래치가 사라집니다.


08. 속눈썹 컬링력 높이기

무성한 속눈썹을 원하시나요? 별도의 마스카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짝 반짝 빛나는 볼륨 라인을 위해 뷰러에 바세린을 바르고 속눈썹을 말아보세요. 바세린에 의해 컬링력이 높아집니다.

09. 매니큐어 뚜껑 열기 편하게

매니큐어 뚜껑을 건조 상태로 두지 마세요. 건조해진 뚜껑은 열때 수고를 끼치는데요. 바세린을 뚜껑 안쪽으로 발라주세요. 다음에 사용할 때 아주 쉽게 열 수 있습니다.


10. 귀걸이를 보다 쉽게 착용하기

한 동안 귀걸이를 착용하지 않으면 나중에 구멍을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파서 포기할 때도 있죠. 귀걸이 부분에 바세린을 발라주세요. 손쉽게 귀걸이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11. 재채기 진정효과

재채기가 자주 나면 몸에 힘도 떨어지고 힘들기 마련인데요. 바세린을 면봉에 묻혀 코 안쪽에 발라주세요. 재채기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12. 삐져나온 머리카락 정리

머리카락이 완전 삐져나왔다면 바세린을 약간 발라주세요. 소량의 바세린은 모발을 관리하고 습기를 잠그며 마른 두피 문제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씻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바세린을 드물게 사용하고 싶지만 어떤 경우에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13. 립밤 DIY 제조 

쿨에이드(청량음료 분말) 같은 팩의 내용물을 바세린 섞어주세요. 입술에 바르면 색깔이 빨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는 약간의 안료와 바세린만 있으면 수제 립밤을 만들 수 있습니다.


14. 염색약으로부터 피부 보호 

머리카락을 염색하는 경우 이마나 귀 주위에 염색약이 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세린은 피부에 스며드는 색을 차단하므로 먼저 헤어 라인에 맞춰서 발라주세요.


15. 눈꺼풀과 광대뼈를 강조할 때

바세린을 사용하면 형광펜을 사용하지 않을 때 이슬 맺힌 표정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저렴한 방법입니다. 이마 뼈, 눈시울, 또는 광대에 발라주세요.


16. 블랙헤드 제거하기

블랙헤드는 뷰티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대상인데요. 바세린을 코 주위에 바르고 랩으로 감싸서 시간을 보낸 후 마른 수건을 닦은 후에 블랙헤드를 제거해주세요. 손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17. 배터리 부식 방지

배터리 부식을 피하려면 바세린을 사용하세요. 자동차 및 가전 제품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출 및 부식이 되기 쉽습니다. 배터리를 바꿀 때마다 바세린을 약간 묻혀서 배터리 단자가 부식되지 않도록 하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