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이 밝히는 김 빠진 코카콜라 활용법 25가지

코카콜라는 음료 시장에 대표 주자가 되어 세계 방방곡곡에 널리 판매중입니다. 이념과 국경을 초월한 제품이기도 한데요. 피자, 치킨, 과자 등 다양한 먹을거리와 구색을 맞추고 있는 콜라를 색다른 방법으로 우리 생활에 활용하고 있어 그 내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콜라를 이용한 색다른 변화, 이름하여 "생활의달인이 밝히는 김 빠진 코카콜라 활용법 25가지" 입니다.

01. 화장실 청소

화장실은 누구나 가장 선호하는 청소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얼룩을 없애려고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습니다. 변기에 코카콜라를 붓고 화장실 청소솔로 닦아주세요. 코카콜라의 소다와 산성도로 얼룩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02. 살충제

인도에서 일부 농부들이 해충 퇴치를 위해 농약 대신 코카콜라를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비용이 저렴하고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음료에 아무것도 없다며 해충퇴치 사용을 거부하는데요. 음료의 높은 설탕 함량은 해충 퇴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인도의 농업 시나리오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03. 지우기 힘든 얼룩 제거

값 비싼 부분 세탁제를 사고 싶지 않다면 코카콜라를 이용해 세제와 함께 씻어주세요. 지우기 힘든 얼룩은 제거되고 옷의 냄새는 탈취됩니다. 이는 탄산음료내에 있는 탄산과 인산 때문입니다.


04. 벌레 방충제

정원에 너무 많은 벌레가 생겨서 가득찬다면 잡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정원이나 창가에 코카콜라 몇 캔을 넣고 벌레를 꼬일 수 있습니다. 벌레가 앉으면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05. 녹 제거

녹이 심한 경우 제거 하고 싶다면 그 물건에 신선한 코카콜라에 담가주세요. 물건이 너무 크면 코카콜라를 천에 적셔서 녹을 제거하세요. 음료의 '인산'은 부식 과정을 일으켜서 녹을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06. 해파리독 완화작용

수중 모험을 하는 동안 해파리독에 찔리면 찔린 부위에 콜라를 쏟아 붓습니다. 계속해서 음료를 적어도 30초 동안 붓습니다. 독의 효과가 완화되는데요. 콜라는 해파리독의 고통을 덜어줍니다. 이것이 좋은점은 해변에서 해독로션을 소지하기는 어렵지만 콜라 한 병은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07. 타버린 냄비의 그을음 제거

냄비가 타버려서 그을음이 다 덮인 경우 콜라를 붓고 몇 분 동안 기다려 주세요. 음료의 화학 물질은 그을음과 싸우고 그을음은 벗기기 편하게 됩니다. 몇 분 지난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쉽게 그을음을 제거하고 냄비는 예전처럼 깨끗하고 반짝거릴 것 입니다.


08. 머리카락에 붙은 껌 제거

껌이 당신의 머리카락에 붙어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제거하는 유일한 방법이 원하지 않는 머리 자르기라고 생각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껌에 콜라를 조금 부어서 몇 분 동안 그대로 두면 머리에서 껌을 떼어낼 수 있습니다. 또 옷에 씹던 껌이 붙으면 콜라를 붓고 몇 분간 두었다가 칼로 부드럽게 긁어내주세요.


09. 메스꺼움 제거

혹시 메스꺼움을 느껴 구역질을 할 때 콜라를 마시세요. 김 빠진 콜라는 구역질을 줄이는데 진저에일(발포성 청량음료)만큼 효과적입니다. 1시간에 1번 김 빠진 콜라 한 티스푼을 마시는 것은 급성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비료

진달래나 치자나무와 같은 꽃에 콜라를 주면 꽃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료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줍니다. 

11. 핏자국 제거

콜라는 옷, 가구, 카펫, 벽 및 바닥에서 핏자국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혹시나 옷에 묻은 핏자국으로 당황하셨다면 걱정말고 간단히 콜라를 이용해서 해결하세요. 범죄 현장을 청소하는 동안 중요한 세척제로 사용된다는 낭설도 있습니다.


12. 코카콜라 케이크

콜라를 케이크 반죽에 첨가하면 케이크는 촉촉하고 맛있어집니다. 다음 기회에 초콜릿 케이크를 만들 계획이라면 코카콜라를 이용한 케이크 반죽으로 만들어 보세요.


13. 동(구리) 식기 광택내기

동(구리)으로 된 식기류는 오래되면 변색이 되면서 광택을 잃어버립니다. 콜라를 사용하면 변색된 구리 식기를 반짝반짝 만들 수 있습니다. 음료에 포함된 산은 금속에서 얼룩을 녹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14. 자동차 유리의 성에 제거

코카콜라는 겨울에 전면유리에 얼어붙은 얼음을 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냥 콜라를 붓고 몇 분 동안 기다리면 얼음이 스스로 떨어져 나옵니다. 성에가 전면 유리에 붙는 봄과 가을 아침에 좋습니다.


15. 빈티지한 사진 만들기

콜라를 이용하면 사진이나 종이를 오래된 골동품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로 가득찬 접시에 그림이나 종이를 잠깐 담가주세요. 그리고 밖에서 건조를 합니다. 마르고 나면 빈티지한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16. 머리카락 탈색

머리카락을 염색한 경우 당신이 원하는 것 보다 염색이 더 진하게 나왔다면 콜라를 이용하세요. 코카콜라를 머리카락 사용하면 색을 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명, 탈색 효과입니다. 머리카락을 염색했는데 비참한 결과를 낳았다면 비싼 미용실을 이용하지 말고 냉장고에 콜라를 이용해서 탈색을 해보세요.


17. 부식된 배터리 청소

콜라의 기본적인 약간의 신맛은 산성을 의미하는데요. 이를 배터리에 부어도 배터리 산 (H2SO4)이 희석되지 않습니다. 이는 부식된 배터리를 청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사막에 갇혀 있고 자동차 배터리를 청소해야 하지만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코카콜라로 부식된 배터리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18. 창문 청소

코카콜라는 저렴한 창문 청소용품입니다. 콜라의 주성분 중 하나는 구연산인데요. 구연산은 탁월한 세정제로 유리 창 세척에 널리 사용됩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코카콜라를 천에 적신 다음 창문을 문지르고 물로 유리창을 씻어서 설탕 음료 잔류물이 유리에 남아 있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19. 마커 자국 제거

옷이나 카펫에 마커 얼룩이 생기면 지우려고 고민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마커 자국에 소량의 콜라를 붓고 몇 분동안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 나서 비누와 물로 씻어주세요. 말끔히 자국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0. 위장질환 완화

코카콜라 섭취는 메스꺼움, 가슴 앓이 및 기타 여러 가지 위장 질환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줍니다. 이를 위해서 1시간에 1번 김 빠진 콜라 1 티스푼을 마셔야 합니다. 김 빠진 콜라가 없다면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음료에 설탕 한 숟가락을 추가하면 김 빠진 콜라를 만들 수 있습니다.


21. 동전 광택내기

동전 애호가라면 이 팁이 좋을 것입니다. 코카콜라로 가득찬 머그컵에 동전을 조금만 담궜다가 꺼내세요. 반짝 반짝이는 동전을 볼 수 있는데요. 콜라는 퇴적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2. 옷에서 휘발유 냄새 제거

석유 제품을 다루는 모든 사람들은 옷에서 휘발율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습니다. 가장 손쉽게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콜라를 세탁기에 붓고 냄새 나는 옷을 함께 세탁하는 것입니다.


23. 바닥 청소

요즘 유럽형 빌라나 하우스에 사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데요. 만약 주방 바닥을 닦거나 욕실 바닥과 타일을 청소해야할 때 코카콜라는 언제나 다용도 바닥 청소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반짝이게 하려면 물통에 콜라를 붓고 닦아서 사용하세요.


24. 아름다운 곱슬 만들기

코카콜라에 있는 인산은 머리카락을 수축시켜 자연스러운 곱슬을 컬을 완성해줍니다. 물론, 미용실에서 돈을 들여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렴한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곱슬을 만들어야 할 때 코카콜라로 머리카락을 씻으세요.


25. 향료

많은 요리사와 식도락가들이 맛에 좋다면 요리에 사용하지 못할 이유가 있습니까? 많은 혁신적인 요리사들이 코카콜라를 이용한 닭 날개부터 코카콜라 케이크에 이르기까지 주방과 조리법에 김 빠진 코카콜라를 사용했습니다. 돼지 고기는 특히 구운 햄이나 찐 햄에 유약처럼 발라 사용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