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의 고수가 쉬쉬하는 치약 활용법 12가지

치약은 일반적으로 우리의 치아를 세균으로부터 지켜주고 치아의 건강을 위해서 보통 사용이 됩니다. 그런데 이 치약을 가정과 주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한 해를 마감하며 살림의 고수가 공개하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환상적인 치약 활용법 12가지를 소개합니다.

01. 은제품 청소

약간의 치약으로 문지르면 색이 바래버린 은 제품을 다시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02. 자동차 헤드라이트 청소

치약을 이용해서 매끄럽고 깨끗한 자동차 헤드 라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치약에 연마제가 사용되는데요. 치약 성분의 연마제를 이용하여 청소를 하면 경이로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03. 피아노 건반 청소

피아노의 건반은 사람의 손가락과 지속적인 접촉으로 인해 매우 빠르게 오염될 수 있습니다. 젖은 천에 소량의 치약을 묻히고 조심스럽게 열쇠를 닦으세요. 효과를 보시면 놀라게 될 것입니다.


04. 신발청소

캔버스 신발과 같이 하얀색 밑창을 가진 신발은 치약으로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05. 수영안경 청소

수영 안경에 치약을 매우 얇게 도포한 다음에 씻어 내면 수영할 때 습기가 차는일이 없습니다.


06. 나무얼룩제거(표백제)

소량의 치약만 있으면 나무 표면의 얼룩을 몇 분안애 닦아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해로운 표백제가 필요없습니다.

07. 옷의 얼룩제거

치약은 셔츠의 립스틱부터 식탁보의 스파게티 소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옷 얼룩을 제거하는 데 좋습니다. 얼룩에 소량의 치약을 묻히고 약간 문지른 후 씻어 내고 조금 씻은 다음 씻어 내주세요. 하지만 착색한 옷인 경우 미백 치약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8. 수도꼭지 청소

소량의 치약을 덮어서 천으로 문질러 주면 오래된 수도꼭지가 빛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치약은 크롬 도금 표면에도 탁월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09. 다리미 바닥청소

지저분해진 다리미의 바닥을 청소할 때도 치약을 사용하세요.


10. 스마트폰 화면을 깨끗이

보호필름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의 화면이 매우 빨리 긁힐 수 있습니다.천에 소량의 치약을 묻히고 조심스럽게 비벼주세요. 남은 치약을 제거하고 화면을 닦아주세요.


11. 손톱 청소를 할 수 있다.

치약은 손톱 청소도 할 수 있습니다. 소량의 손톱을 덮고 몇 분간 그대로 두고 물로 씻으십시오.


12. 손의 음식 냄새 제거(마늘, 양파, 생선 등)

마늘, 양파 및 생선과 같은 특정 냄새는 손에서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량의 치약으로 손을 씻으면 즉시 냄새가 사라집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