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수가 비밀로 하는 마요네즈 만능 활용법 13가지

마요네즈는 샐러드용 소스의 하나로 달걀노른자, 샐러드유, 식초, 소금, 설탕을 섞어 만듭니다. 음식 재료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리에 판매되기도 하는 제품인데요. 의외로 음식과 관련없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마요네즈는 활용성이 좋아 실내 및 실외 청소에 사용이 되며 뷰티 관련으로 놀라운 활용법을 보여줍니다. 냉장고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마요네즈를 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생활고수가 비밀로 하는 마요네즈 만능 활용법 13가지" 입니다.

01. 끈끈이 제거

마요네즈의 천연 유화제는 끈적 끈적한 표면을 부드럽게 합니다. 접착제나 스티커에서 남은 끈적 끈적한 찌꺼기를 깨끗하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를 끈적한 표면에 바르고 5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부드러운 천으로 끈끈이를 떼어내세요. 특히 차에 떨어진 새똥이나 나무 수액을 제거할때 마요네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02. 가구 광택 및 물 얼룩 제거제

집안 가구에 마모가 심하거나 목제 가구에 물자국이 묻어있다면 마요네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자국의 경우 마요네즈를 바르고 10분을 기다린 후 천으로 닦아주세요. 마요네즈를 바르기 전에 작은 것부터 시도해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가구 전체인 경우 부드러운 천에 마요네즈를 묻히고 얼룩진 부분을 문질러 주세요. 대부분의 가구 광택제의 주요 성분은 기름인데요. 마요네즈는 기름 성분을 가지고 또한 목재 가구의 수분을 보충해주기도 합니다.


03. 꽉 끼인 반지 빼기

반지가 작아서인지 손가락이 부어서인지 꽉 끼인 반지를 빼려면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이때 생활고수는 '마요네즈'를 사용해서 반지를 빼어냅니다. 마요네즈의 기름진 질감은 윤활유 역할을 하는데요. 마요네즈를 반지 밑과 주위에 문질러서 돌려주세요. 반지가 미끄러져 나옵니다. 무감각해지거나 심한 통증이 느껴지면 주의하세요.


04. 이(벼룩) 죽이기

아무리 깨끗한 사람이라도 생활 환경에 따라 이(벼룩)가 나올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샴푸가 많이 있지만 마요네즈를 대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마요네즈는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독성도 없습니다. 실온의 마요네즈를 사용해 마른 머리카락에 자유롭게 발라주세요. 샤워 캡이나 비닐랩으로 머리를 감쌉니다. 다음날 아침에 머리카락을 세척하세요. 이후에 죽은 알과 이(벼룩)를 제거하기 위해 참빛으로 머리카락을 빗어주세요.


05. 반짝이는 머리카락을 위한 컨디셔너

마요네즈로 머리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에 포함된 달걀 노른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식초는 두피의 각질을 제거할 것입니다. 샴푸와 타올로 머리카락을 말린 후 실온의 마요네즈 한 스푼으로 빗질을 해주세요. 각 가닥을 코팅하고 1시간 동안 그대로 두세요. 베이비 샴푸나 소량의 일반 샴푸로 모발을 다시 씻어주세요. 마요네즈는 두피에서 나는 기름기 많은 부엌 냄새를 제거해줄 것입니다.


06. 피부 박피 크림

마요네즈는 환상적인 피부 완화 크림입니다. 팔꿈치나 무릎과 같은 문제가 있는 피부에 마요네즈를 바르세요. 그리고 15분 동안 그대로 두고 수건이나 젖은 수건으로 닦아냅니다. 그런 다음 정기적인 모이스처 라이저를 사용하여 신선함을 고정하세요. 마요네즈를 마스팩하여 얼굴의 각질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20 분 동안 그대로 두세요. 시간이 지난 후 그것을 닦아내고 물로 얼굴을 씻어내세요. 

07. 실내용 화초 광택내기

당신의 집안에 있는 화초가 반짝반짝이길 원한다면 플로리스트의 팁을 사용해보세요. 종이 타월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잎을 조금 문질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식물이 생기 있고 윤기 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팁을 이용하면 먼지가 나뭇잎에 달라 붙는 것을 방지합니다.


08. 햇볕으로 인한 화상 진정효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 태양광을 너무 과도하게 접했다면 마요네즈는 햇볕에 대한 환상적인 팁을 제공할 것입니다. 마요네즈의 부드러운 성분은 피부를 식히고 화상을 진정시켜줍니다. 기름과 식초의 성분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가 벗겨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09. 손톱 강화

네일아트를 받은 손톱이 종종 부서지거나 집에서 매니큐어를 한다면 마요네즈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마요네즈를 한 그릇에 담고 큐티클을 포함한 손가락 끝을 담급니다. 최소 5분 동안 유지합니다. 이후에 따뜻한 물로 헹궈주세요. 마요네즈를 활용한 이 방법은 손톱을 강화시켜주고 큐티클 상태를 개선해줍니다.


10. 목재 틈새 보수

마요네즈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합니다. 가구는 쉽게 바꾸기 어렵다보니 노후화가 됩니다. 목제 가구에 작은 틈새가 생긴 것을 발견하면 마요네즈로 틈새를 채울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가 틈새 밖으로 많이 남지 않도록 위를 부드럽게 도포해줍니다. 며칠 동안 그대로 둡니다. 마요네즈는 기름과 단백질을 방출하여 나무가 부풀어 오리고 틈새를 줄여줍니다.


11. 껌 제거

누군가 씹다버린 껌이 붙으면 정말 짜증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이때 마요네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껌에 마요네즈를 도포하고 약간 기다렸다가 살살살 떼어내주세요. 어렵지 않게 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12. 삐걱 거리는 경첩 고치기

삐걱 거리는 소리를 내는 경첩에 마요네즈를 뭍힌 천은 간단한 해결책입니다. 삐걱거리는 경첩 위에 마요네즈를 문질러서 몇 번 문을 열고 닫아주세요. 마요네즈가 경첩 사이 사이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면 작업은 끝난 것입니다. 누군가 들어올 때마다 삐그덕 거리는 소리를 예방하세요.


13. 피아노 건반 관리 

블랙 & 화이트의 피아노 건반은 먼지가 쌓이면 때가 타기 마련입니다. 또 손으로 만지다보니 손자국이 나기 정말 쉬운데요. 이런 건반의 광택을 내기 위해 약간의 마요네즈를 건반에 바르고 5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메이요와 버프를 닦아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