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맥주가 가져다 주는 놀라운 건강 혜택 10가지
- 하루건강팁
- 2017. 2. 27. 01:27
최근 세계의 맥주를 수입해 마트 및 편의점 등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주머니 사정이 나빠진 상황에 각광을 받아온 '스몰비어'의 대표 상품이 바로 '맥주' 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주류이며 물과 차(커피) 이외에 3번째로 인기 있는 음료가 바로 오늘 소개할 주인공 '맥주'인데요. 치맥이 생각날 때 찾던 맥주가 의외로 우리 건강에 이롭다면 믿으시겠습니까? 해외 언론에서 소개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의외로 맥주가 가져다 주는 놀라운 건강 혜택 10가지" 입니다.
01.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어떤 종류의 술을 마시고 싶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맥주를 적당히 섭취하면 혈액을 가늘게 되어 응고가 덜 일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맥주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혈액속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하버드 대학 (Harvard University )에 따르면 100건이 넘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적당한 음주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심장 마비 또는 사망 위험이 25~40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02. 신장 건강에 좋다
이 혜택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만큼 맥주를 마실 수 있다고 쉽게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신장에 해롭지만 적당량의 맥주 섭취는 체내 칼슘이 너무 많으면 생기는 신장 결석의 가능성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홉(Hops)은 뼈에서 칼슘이 방출되는 것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03. 실제 영양가가 있다.
맥주 한 캔이 얼마나 되려나 할지 모르지만 맥주에는 B6, B12, 니아신, 리보플라빈과 같은 비타민B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맥주는 뼈를 강화시켜주는 영양소인 실리콘인도 풍부합니다.
04. 당뇨병 위험 감소
2011년 하버드 대학은 38,000명의 중년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마무리했습니다. 하루에 두 잔의 맥주를 마시는 참가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25% 낮았다고 합니다. 이 통계는 과음한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적당량의 맥주를 마시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05. 암 위험을 감소
포르투갈 연구에 따르면 맥주에 고기를 담가주면 모든 발암 물질의 70%가 제거된다는 사실을 밝혀졌습니다. 확실한 것은 맥주에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06. 두뇌 건강을 향상시킨다.
2015년 중국의 Langzhou University에서 실시된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2잔의 맥주를 마시면 알츠하이머 병과 치매를 예방하고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데 기여한다고 합니다. 또 2005년 1만 1천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1일 1잔의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멘탈이 더 강하고 우수했다고 합니다. 멘탈 쇠퇴의 위험도가 2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07. 노년기 근육 강화
일본 도쿠시마 대학교에서 실시된 2012년 연구에 따르면 8-프레닐나리게닌 (pre-prenylnarigenin)이라고 불리는 홉 (pre -ylated flavonoid) (주로 맥주의 향료 및 안정제로 사용되는 꽃)에 들어있는 프레닐화 된 플라보노이드는 실험용 쥐의 근육 위축을 억제했습니다. 그들은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사료를 먹었을 때 정상적인 사료를 먹인 대상군에 비해서 근육량이 더 많이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08. 비듬 제거 효과
맥주에서 발견되는 높은 효모와 비타민B 수치는 비듬에 가장 좋은 자연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비듬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 일주일에 2~3번 머리 위로 맥주 한 병을 붓고 비듬이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이렇게 하면 머리가 부드러워지고 반짝이게 됩니다.
09.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여준다.
맥주가 아무리 건강에 좋아도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성이라면 맥주 1캔 그리고 남성이라면 맥주 2캔 정도를 추천합니다. 적당량의 맥주를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줄고 불안감을 줄여줘 기분전환에 좋습니다. 적당량을 섭취하는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10. 항균작용
맥주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홉은 항생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어떤 종류의 세균 감염이 발생했을때 위험을 주는 미생물을 박멸할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