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음료수 병에 새겨진 기호의 의미 7가지

쓰레기를 분리수거해서 버리는 것이 일상이 되어왔는데요. 분리수거 하는 품목중에 '플라스틱'은 우리 생활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포장용품이 되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으로 된 물병, 음료수 및 이외에 용기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용기에 유해한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 유해성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재사용이 불가능 한 플라스틱 종류임에도 무심코 사용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플라스틱 병이나 용기가 우리에게 어떤 해를 끼치는지 정보를 알 수 있다면 어떨까요? 해외와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였던 라벨을 잘 알아두면 그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물병이나 여러 플라스틱 제품을 구입할 때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플라스틱 음료수 병에 새겨진 기호의 의미 7가지" 입니다.

01. PET 또는 PETE(페트) / 재활용 가능

가장 익숙한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이것은 특히 물과 청량 음료 병에 사용되는 포장 및 소비재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소재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플라스틱은 일회용으로만 사용되며 오염 제거가 어렵기 때문에 반복적인 사용은 유해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이 사용할수록 침출 및 박테리아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이물질에 의해 방출되는 금속 및 화학 물질은 우리 몸의 호르몬 균형을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음료수병(콜라, 사이다,주스), 생수병, 간장병, 식용유병에서 발견됩니다.


02. HDP 또는 HDPE(고밀도 플라스틱) / 재활용 가능

고밀도 폴리에틸렌은 우유 주전자, 세제병, 기름병, 장난감 및 비닐 봉지에 종종 사용되는 플라스틱입니다. 전문가들은 물병을 살 때 선택할 수 있는 플라스틱 중 가장 안전한 종류라고 주장합니다. 화학 물질을 거의 방출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물이 깨끗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물통, 샴푸, 세제류 용기, 백색 막걸리통이 이 재질에 속합니다.


03. PVC 또는 3V(폴리염화비닐) / 재활용 가능하나 주의

이 기호는 부드럽고 유연한 독성이 강한 플라스틱인 PVC의 사용을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식품 포장, 기름병, 젖니 이닝 링, 장난감 포장에 사용됩니다. 그것이 방출하는 화학 물질은 우리의 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PVC로 만든 포장을 피하고 그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을 제안합니다. 대부분 공업용으로 가정용 배출품에 거의 없습니다.

04. LDPE(저밀도 플라스틱) / 재활용 가능하나 주의

LDPE 플라스틱은 화학 물질을 물에 방출하지 않지만 물병에서 이 기호를 볼 수 없습니다. LDPE 소재가 생산에 사용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식품 포장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식품 포장재를 피하려고 시도해야합니다. LDPE는 먹는 음식에서 여전히 위험한 화학 물질을 방출 할 수 있습니다. 우유병, 막걸리병으로 사용됩니다.


05. PP(폴리프로필렌) / 재활용 가능

요구르트 컵 및 시럽 패킹은 PP(폴리 프로필렌 플라스틱)라고 하는 흰색 또는 반투명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런 종류의 재료는 가볍고 내열성이 있습니다. 이 물질은 가열해도 쉽게 녹지 않는데요. 전반적으로 이것은 매우 안전한 플라스틱 유형이며 습기 및 화학 물질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상자류(맥주, 소주, 콜라 등), 쓰레기통, 바가지에서 발견됩니다.


06. PS(폴리스티렌) / 재활용 가능

PS는 폴리스티렌의 약자로 다양한 종류의 제품에 사용되는 값 싸고 가벼운 플라스틱 유형입니다. 우리는 일회용 스티로폼컵, 달걀 카톤, 플라스틱 피크닉 수저 및 테이크 아웃 "대합 조개 껍질"식품 용기에 이 플라스틱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PS는 가열될 때 위험한 발암 물질이 방출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사용으로만 제한되어야합니다. 이 플라스틱은 에그 팩, 통풍구 및 폼 포장으로 재활용됩니다.


07. PC 또는 라벨이 부착되지 않은 플라스틱 / 재활용 불가능

이것은 잠재적으로 가장 위험한 플라스틱입니다. 플라스틱 병에 "PC" 기호가 있거나 기호가 전혀 없다면 가능한 깨끗이 치워야 합니다. 이는 "기타" 플라스틱 범주에 속해 식품 및 음료 제품에 침투할 가능성이 있는 화학 물질을 포함합니다. 이 기호는 독성 비스페놀 -A (BPA)를 함유한 폴리 카보네이트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BPA는 불임, 과다 활동, 생식 문제 및 기타 건강 문제와 관련이있는 것으로 알려진 호르몬 분열기입니다. 스포츠물병, 식품용기, 대용량 물통에서 발견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