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안 같은 시력을 위해 매일 해야하는 눈 운동 10가지

시력이 침침해지고 눈물이 나면서 시력감퇴를 겪고 계시다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눈을 움직이는 것 만큼 간단한데요. 처음에 불필요한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눈을 운동하면 시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요. 매일 10가지 운동을 10분 정도 해주는 것으로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천리안 같은 시력을 위해 매일 해야하는 눈운동 10가지" 입니다.

01. 2분 동안 눈을 깜박여서 혈액 순환을 조절합니다.


02. 시선을 앞으로 고정하고 목운동

시선을 앞으로 고정하고 머리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회전시켜 혈액 순환을 해줍니다.


03. 시선을 좌우로 천천히 움직이면 눈운동

시선을 오른쪽에서 천천히 왼쪽으로 움직입니다. 다시 천천히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며 눈운동을 합니다.

04. 어둠속에서 긴장완화하며 시력 적응

눈을 감고 긴장을 풉니다. 어두운 공간에서 시력을 적응(운동)하면 특정한 색깔을 인식하는 광수용체 세포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05. 여러 방향으로 시선을 움직입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움직입니다. 그런 다음 눈을 원형으로 그리며 회전시킵니다. 숫자 8을 연상하며 눈동자 운동 연습을 합니다.

06. 눈의 근육을 긴장과 완화를 시킨다.

3~5초 동안 눈을 감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면서 눈의 근육을 긴장시켰다가 풀어주고 합니다.

 

07. 관자놀이를 지압한다.

손가락으로 가볍게 관자놀이를 눌러줍니다. 이 압력을 약 2초 동안 유지하고 풀어줍니다. 이 운동을 4~5회 반복합니다.


08. 삼각형 구도로 시선을 움직인다.

눈을 뜨고 아래의 그림처럼 기하학적인 모양으로 시선을 움직이며 눈운동을 합니다.

09. 눈을 감고 위아래로 운동

눈을 감고 안구를 부드럽게 위아래로 움직이는 운동을 5~10회 반복합니다.


10. 가까이 보기 멀리 보기

하얀 벽 앞에 앉거나 서서 얼굴 앞에 엄지 손가락을 세웁니다. 엄지 손가락에 10~15초 동안 초점을 맞춰 봅니다. 다음으로 머리를 움직이지 않고 3m~6m 앞의 물체에 시선을 고정하고 10~15초간 집중합니다. 이러한 반복 운동을 총 5회 연습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