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할때 절대로 입력하지 말아야 할 페이스북 사용법 10가지

몇 달동안 유럽 배낭 여행을 떠났다고 상상해보죠. 여행중에도 페이스북에 업데이트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당신! 페북에 메시지를 남깁니다. '3일 남았어! 유럽아 내가 간다. #여행에미치다' 그리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에펠 탑에서 당신의 친구들에게 멋진 풍경을 보여주기위해 집에 가서 기다릴 수 없다. 그래서 바로 페이스북에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모든 여행이 끝나고 집으로 되돌아 온 당신, 누군가가 아파트에 침입하고 귀중품이 사라진 것을 깨닫게 되죠. 당신의 보험 회사에 전화해서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지 묻지만 도움을 받지 못합니다. 보험사는 "도둑들이 당신의 페이스북 프로필을 보고 당신이 휴가 갔다는 사실을 알고 도둑질은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라면서 보험금 지불을 거부합니다. 

이 시나리오는 조금 극단적이지만, 당신이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것을 주의하지 않으면 당신의 안전과 자산유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페이스북을 사용할 때 절대로 입력하지 말아야 할 10가지 입니다.


10. 집을 떠나있다는 정보

당신이 집에 떠날 때 긴 휴가 또는 짧은 외출이든 상태표시를 하는 그을 게시하면 안됩니다. 당신의 친구 목록에는 일부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도둑이 충분히 집을 드나들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알리는 것과 같습니다.



09. 전화번호

프로필이나 게시물과 아무 곳에도 전화번호를 넣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검색 개발자 톰 스콧의 Evil 이라는 앱은 페이스북에 공개된 전화번호를 수집하여 마케팅용이나 명의 도용용도로 사용하였습니다.



08. 고백

유죄의 증거로 간주 될 수 있는 개인 정보를 게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댓글을 게시한 경우 모든 흔적을 삭제하거나 확산을 방지하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렵습니다.




07. 당신의 (연인)관계 상태

보안 전문가 앤디 오도넬에 따르면 프로필에 연인관계 상태를 표시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이런 상태 표시는 스토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신체적인 안전을 보호하려면 관계 상태를 비워 두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06. 출생지와 생일

CBS뉴스에 따르면 출생지와 생일을 게시해서는 안됩니다. 출생지와 생일정보는 신원정보 도둑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05. 현재 위치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가는 곳에 태그를 즐깁니다. 이 재미있는 기능을 악용하는 잠재적인 도둑들이 있습니다. 내가 집을 비웠다는 정보를 도둑에게 제공하는 거죠.



04. 부적절한 사진

직장을 구하고 있다면 미래의 고용주들은 당신이 누구인지를 인지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프로필'을 살펴보는 것이 상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때 부적절한 사진을 보게 된다면 이미지가 어떨까요? 당신을 고용하려다가 탈락하는 고배를 마시게 될지도 모릅니다.



03. 비밀번호

믿을 수 없는 소리겠지만, 사람들은 때때로 페이스북의 비밀번호를 공유합니다. 설사 믿을 수 있는 사람일지라도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예를들어 당신의 여자 친구에게 비밀번호를 제공했는데, 연인관계가 끝나고 이별을 하는 경우 페이스북 도용을 통해서 굉장히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02. 집 주소

CBS뉴스는 소셜미디어 사이트에 자신의 집 주소를 기록한 정도가 무려 40%나 된다고 합니다. 더구나 40% 중 65%의 사람들은 개인 정보 보호 설정에서 낯선 사람을 차단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자신의 친구 목록 중 60%는 신뢰할 수 있는 지인이 아니라고 합니다.Ponemon 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비사용자에 비해서 신분 도용의 위험이 더 높다고 합니다.



01. 아이들 사진 태깅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친구들에게 사진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아이들을 보호하려면 프로필을 제한하고 자녀들의 사진을 게재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종종 나쁜 스토커들은 어린이를 찾기 위해서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아이들의 정보를 악용할 사람들에게 빌미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