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치즈 표기 거짓말? 가까이에 있는 위험한 식품 7가지

매일 자신과 가족의 입으로 들어가는 식품은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안심할 수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주)일본 리서치 센터가 전국의 15~79세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식품 안전을 걱정하고있다"고 답한 사람은 55%이고 "신경 쓰고 있지 않다" 고 답한 19%를 확실히 웃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농약이나 유기농을 먹고있다"는 사람은 28%로 여전히 소수이며 일반적인 것보다 가격이 높기 때문에 손이 가기 어렵다는 것이 본심일지도 모릅니다. 2016 년 7월에 발매 된지 얼마 안된 책 「Real Food / Fake Food」 에서 작가 래리 옴스 테드 씨가 독자적인 조사와 전문가를 취재한 바탕으로 식품의 실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래리는 "치즈와 허브 티 등 친숙한 음식도 수상한 물질이 포함되어있는 것을 발견했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친숙한 음식도 위험한 것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왠지 꺼림칙 한데요. 똑똑한 소비를 위해 책 속에 소개된 궁금한 7가지 식품을 소개합니다.


01. 파르메산치즈

미국에서는 치즈를 우산 증가하는 「식용 셀룰로오스」이 들어가있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식용 셀룰로오스는 목재를 분해 · 분쇄 한 것으로, 치즈끼리 달라 붙는 것을 막기 위해 담겨 있습니다. "100% 파마산 치즈」라고 쓰여져있는 것도 거의 10%의 셀룰로오스가 들어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진짜를 추구하는 사람은 조금 비싸도 원재료명에 파마산 치즈라고 쓰여진 치즈를 구입합시다. 덧붙여서, 파마산 치즈는 원산지에서 유래한 명칭에 대한 승인을 받은 것 이외는 표기할 수 없습니다. 일반 슈퍼 등에서 판매되고있는 것은 파마산 치즈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진 치즈를 강화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02. 스테이크

미국에서는 건강 지향의 사람은 「grass-fed beef」라고 써있는 소고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은 그 소가 풀만을 사료로 먹고 성장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콩이나 옥수수 등 사료를 많이 준 소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지방이 많고 영양가도 낮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이 표기도 100% 신뢰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grass-fed"이라는 것이 지금까지 "풀만 먹은 기간이 있는 것」을 가리키는 경우인 경우 다른 시기에는 옥수수와 곡물, 호르몬 등을 섭취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 입니다.


03.

"허니 세탁" 이라는 말을 알고 있습니까? 이것은 중국 등에서 생산된 꿀이 제 3국 포장으로 다시 판매하거나 수출 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 꿀이 안전한 것이면 문제 없지만 많은 항생제 등이 사용되고 있고, 물엿이나 다른 당류 등으로 희석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벌꿀에 대한 정부의 기준은 거의 없기 때문에 구입할 때 라벨에 적혀있는 원산지와 원재료를 확실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4. 올리브 오일

천연 올리브 오일은 신선한 주스처럼 올리브를 압축하여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첨가제 등으로 오염된 올리브 오일이 많이 나돌고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옴스 테드는 저서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올리브 오일의 대부분은 이탈리아 산이지만, DNA 손상 우려가 있는 물질이나 살충제 등과 같은 성분을 포함하는 물질이 발견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올리브 열매가 손상된 것이나 썩은 것, 벌레 먹은 것도 함께 압축된다고 합니다.


05. 허브 티

건조 허브 티는 수많은 미확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 따르면, 허브 티를 조사한 결과, 값싼 물건, 높은 것에 상관없이 3분의 1은 목록에 실려 있지 않은 잡초 등이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06. 치즈

미국의 치즈에 관한 규칙은 선진국에서 가장 느슨하며 미국의 치즈는 포화 지방, 유화제 외에도 많은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즈" 라고 정의 할 수있는 것이 아니라 옛날부터 "아메리칸 치즈 식품" 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07. 향신료

특히 건조한 상태로 판매되는 경우 허브 티처럼 다른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잔류 농약 문제도 안전한 것을 선택하고 싶을 경우, 스파이스 류는 유기농과 무농약 화학 비료 미사용 등으로 쓰여진 것으로 합시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