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 용지를 딱 3번에 접어 편지봉투에 넣는 비법

A4용지 사이즈의 청구서, 편지지,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본 등 서류를 딱 3번 접어서 편지봉투에 넣으려고 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도움없이 3등분으로 접으려고 하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어느 한쪽이 길어지거나 짧아져서 봉투에 들어가지 않을 경우도 있죠. 그런 분을 위해서 쉽고 빠른 생활꿀팁을 공개합니다.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A4 용지를 딱 3번 접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편지봉투에 들어갈 적당한 사이즈로요. (추신 : 간단한 방법이지만 혹시나 혼동하실 분을 고려하여 사진촬영을 구석구석 했습니다. 빠르게 사진만 보셔도 이해가 됩니다.)


01. 준비물 준비

먼저 3번 접으려는 A4용지와 다른 한장의 A4용지를 준비합니다. (전단지 등 필요없는 종이여도 괜찮습니다.)



02. A4용지를 4등분

전단지를 준비하지 못해서 일단 A4용지를 대용으로 하겠습니다.



일단 이 종이를 4등분으로 접습니다. 반으로 접고 나서 다시 반을 더 접어서 4등분을 합니다.



4등분으로 접은 종이를 펼칩니다. 작업선을 구분하기 위해서 주름에 점선을 긋습니다. 긋지 않아도 되는데 편하신대로 하셔도 됩니다.


4등분 한 것중에서 1/4의 종이를 아래와 같이 접어서 3등분으로 바꿔줍니다.



03. 주름선에 맞춰서 3등분 한다.

3등분으로 접어야할 A4용지를 그 위에 올려줍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본, 편지등 접어야할 대상은 많죠.



왼쪽 상단 모서리를 아래 종이와 윗종이를 맞추어 줍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도 아래 종이의 끝선에 맞춰줍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해서 왼쪽 상단 모서리와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맞춰줍니다. 그러면 3등분 한 종이의 주름과 접어야할 A4용지의 교차점이 생깁니다.



첫번째 교차점을 기준으로 종이를 접어줍니다.



다시 다음 점선을 기준으로 교차점에 맞춰서 접어줍니다.



그러면 A4용지가 딱 3번 정확하게 접어집니다. 프린트한 등본, 편지지, 자기소개서, 이력서 등을 이렇게 정갈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이제 편지봉투에 한번 넣어볼까요?



편지봉투에 딱 들어가네요. 기회가 있으면 한번 시험해보세요. 손쉽게 딱 3번에 접을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