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50원으로 고급 중식 짬뽕처럼 흉내내기

개인적으로 짬뽕을 엄청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놈의 짬뽕이 밥보다 비쌀때가 많아요. 웬만하면 8,000원 넘는 곳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요리는 잘 못하고 짬뽕은 먹고 싶어 만들어 봤습니다. ㅋㅋㅋ 총 금액 2,550원으로 고급 중식 짬뽕 흉내 좀 내볼랍니다. 요즘 트렌드인 불맛 나는 짬뽕에 도전!!!!!!

준비물

1,150원 : 농심 맛짬뽕

1,400원 : 손질된 냉동 오징어 1마리


이마트에 가면 손질된 냉동 오징어가 10마리에 14,000원 인데요. 이녀석들 냉동실에 뒀다가 한마리씩 꺼내서 구워먹고 버터구이 해먹고 그럽니다.

오늘은 이녀석을 짬뽕에 풍덩~~



요즘 이연복 쉐프를 내세운 불짬뽕이 1000만 봉지를 팔았다고 하던데.
전 이 맛짬뽕이 더 좋더라구요. 개인차는 있으니 태클은 사절~~ ㅋㅋ




내용 구성물

봉투에서 내용물을 꺼내면 맛내기스프 1개, 해물야채건더기 1개, 야채볶음풍미유 1개, 꼬들꼬들면 1개 있습니다.




면발의 종류

면의 종류를 보면 음각(?)이 있는 면발인데. 끊여놓으면 정말 식감이 좋아요. 음. 너구리 면발에 음각을 둔 느낌 그래서 더 부드럽고 쫄깃함.



야채볶음풍미유

요녀석은 다 끓이고 나서 마지막에 넣으면 됩니다. 짬뽕의 불맛을 엄청 살려주죠. 

뭐 MSG여도ㅡㅡ; PASS 일단 맛있으니까.


맛내기스프

짬뽕은 역시 얼큰함과 시원함이죠? 그 녀석들을 잡아낼 스프.. ㅋㅋㅋ MSG 난 몰라.. 맛있음 PASS


해물야채건더기

짬뽕의 풍미는 역시 야채와 해물. 맛짬뽕의 해물야채건더기 입니다.


조리법(레시피)

라면을 정말 잘 끓이려면 "뒷면"의 "조리법" 대로 끓이면 됩니다. ㅋㅋㅋ 물도 계량(?) 하세요.  전 눈 대중으로


부재료

오늘 짬뽕의 맛을 더해줄 오징어 납시오. 이마트에서 ' 손질된 냉동 오징어 1마리 '를 물에 씻어내고 칼로 잘랐습니다. 손질이 된거라 헹구기만 하면 끝. 어렵지 않아요. ㅋ


오늘의 재료가 다 모였네요. 면발, 스프, 건더기, 풍미유, 오징어


물은 500ml , 자신 없는 분은 계량 하시길 전 물컵으로 2컵 반 넣었습니다.

물이 끓는 구요. 면을 투척~~ 면발 앞으로


그 다음에는 건더기 스프를 넣습니다. 사랑해요. 해물야채건더기 ㅋㅋㅋ


다음에는 맛내기스프 투척~~


해물야채건더기와 스프를 넣고 찰칵. 같이 먹을거라 2개입니다. 혼자 2개 먹지 않음.

라면먹고갈래?? ㅋㅋㅋ 짬뽕먹고갈래? 로 바꿔요.



면발을 풀어줍니다. SSG(쓱)~~ ㅋㅋㅋ


오징어 투척~~ 오징어가 나갑니다. 1,400원짜리


이제 5분을 더 기다려봅니다.


이제 야채볶음풍미유를 마지막에 샤샤삭~~ 


그러면 준비한 용기에 쌰악 담아볼까요.

비주얼 괜찮지 않나요? 실제로 먹어보면 더 맛있습니다.


아내것은 조금 담고 전 약 1.2인분을 ㅋㅋㅋ 몰래 담아내는 스킬(?)

국물까지 다 먹었다는 사랑해요 짬뽕. 고급 중식 짬뽕 부럽지 않은 2,550원의 나만의 짬뽕!!!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