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절대로 보관해선 안될 음식 11가지와 보관방법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음식이 부패하기 쉽습니다. 냉장고에 제대로 보관해 두지 않으면 식중독이 될 가능성도 있는데요. 그런만큼 식품 관리에 항상 최대로 신경을 쓰지만 안에는 "냉장고에 넣지 말아야하는 재료" 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해외 유명 뉴스 'MailOnline" 는 최근 "냉장고에 절대 넣지 말아야 하는 음식" 에 관한 칼럼이 게재하였는데요. 더워지면, "음식을 최대한 신선하게 유지하려고 뭐든지 냉장고에 넣어 두지는 모르지만, 식히기과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은 의미가 다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냉장고에 절대로 보관해선 안될 음식 11가지와 보관방법"을 소개합니다.


01.

냉장고에 넣으면 건조가 빨라지는데요. 빵 구입시 함께 제공 한 전용 봉투에 넣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02. 양파

냉장고에 넣어두면 그 냄새에 다른 재료들이 부패되어 버립니다. 건조하고 통풍이 잘되는 어두운 곳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03. 마늘

건조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세요.



04. 아보카도

조기 숙성을 피하기 위해 봉인된 갈색 가방에 넣습니다. 빨리 숙성시키기 위해서는 과일용 접시에 바나나와 함께 보관합니다.



05. 토마토

차게하면 차게 할수록 토마토 본래의 맛을 잃고 마는데요. 최고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06.

그대로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 음식"이라고 해도 좋기 때문에 옷장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07. 케이크

크림으로 만든 케이크를 제외하고는 밀폐 용기에 넣어 두어야 저장성이 변하지 않습니다.



08. 멜론

멜론을 잘라서 냉장고에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잘라진 것이라면, 랩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09. 커피

냉장 보관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지만, 커피는 냉장고 주위의 음식 냄새를 흡수해 버립니다. 음식 냄새를 흡수시킬 목적이 아니라면 따로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0. 감자

냉장고처럼 차가운 곳에 감자를 보관하면 감자의 전분이 빠른 속도로 단맛으로 변합니다. 감자는 종이봉투에 넣어 선선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11. 올리브유

올리브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버터처럼 딱딱해질 수 있는데요. 어둡고 선선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적재 적소는 아니지만 재료에도 그 재료에 맞는 보관 방법과 장소가 있다는 것을 아셔서 집에 위에 이야기 드린 9가지의 식품이 있는 사람은 신속히 소개한 보관 방법으로 바꿔 보는 것은 어떨까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