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기를 위해 임산부가 꼭 알아야할 8가지

남녀가 결혼하여 가장 큰 열매를 맺는 것이 아이일텐데요. 임신중인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의 똑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30년 이상 조산사를 해왔던 '아비바 롬'은 건강한 아기를 낳기 위해 임산부가 꼭 해야 할 일을 정리하였는데요. 엄마의 건강 상태가 뱃속 아기에게 미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큰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건강한 아기를 위해 임산부가 꼭 알아야할 8가지" 입니다.

01. 엽산을 많이 섭취해야한다.

많은 의사들이 아이를 낳기 전에 예비 엄마가 엽산을 복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기가 임신초기 신경관결손에 걸릴 위험을 크게 줄이는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02. 참치 등 생선회 주의

옛날부터 임산부는 날 생선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고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물고기는 매우 영양가 높은 단백질 원이지만 생선에는 수은을 포함하는 것도 있는데요. 수은은 임산부의 몸을 통해 아기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물고기가 아니라 수은이 있습니다.


03.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도 체크

립스틱이나 아이라이너에는 납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몸에 나쁜 물질이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화학 물질은 피부를 통해 임산부의 체내에 들어가 아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04. 무농약 야채를 구입한다

뉴욕의 한 연구 결과 에 따르면 아이가 간접적으로 살충제를 섭취하면 IQ저하로 이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어떠한 말보다도 되도록이면 무농약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식생활을 조절해 과체중을 피한다

임산부가 체중이 증가하면 출산시 부담이 증가해 제왕절개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뱃속의 자녀가 당뇨병이나 심장 질환, 소아 알레르기 및 천식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극단적인 입니다만 임산부니까 아무리 뚱뚱해도 괜찮다는 개념은 적어도 아닙니다.


06.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체내의 호르몬에 악영향을 미치고 불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가 과도한 스트레스를 안고 있으면 아기가 비만에 걸리기 쉽습니다.


07. 발효 식품 등을 먹어 장내 세균을 정리

사람의 장내 세균은 3세까지 정해져 있는데요. 엄마와 크게 상관관계 있다는 점을 아시나요? 엄마가 건강한 장내 세균을 가지고 있으면 뱃속에 있는 아기도 건강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08. 건강하기 위해서 의식적이어야 합니다. 

항생제를 가능한 취하지 않는다. 또 편향된 식사를 조심한다. 특히 야채와 발효 식품 등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요. 좋은 박테리아가 많은 식사를 적극적으로 섭취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