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인터넷 기업 톱 9

지난 20 년 동안, 비즈니스의 세계는 진화되었습니다. 기존의 부유했던 기업들은 인터넷에서 판매 경쟁에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만, 새로운 슈퍼 파워는 모든 돈을 온라인으로 벌어들이는 기술 기업입니다. 검색 엔진, 메일 서버 등 그들은 하나의 기본적인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였지만 현재는 엄청난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사실, 아무도 아직 월마트가 548조 7,300억 원 매출을 돌파할지.. 그리고 앞으로 그 수치는 다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아래에 2013년 매출액을 기준으로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인터넷 기업 톱 9을 발표합니다.


1.  아마존(Amazon)

세계의 가장 큰 웹 회사들은 아마존이다. 제프 베조스 (Jeff Bezos)에 의해 1994년에 설립된 아마존은 온라인 서점 으로 시작했다. 이후 아마존은 CD 및 DVD등 유사한 제품으로 사업영역로 확대했다. 아마존에서 당신은 신발, 주방 용품부터 거의 모든 것을 살 수 있다. 2013년 매출은 무려 77조 3,370억 원 였고, 12개국에 사이트가 현지화 되어 있다. 물론, 보이콧 및 탈세등 혐의에 대해 기소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킨들이라는 이북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일으키며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웹 회사임에는 두말할 여지가 없습니다.



2.  구글(Google)

다른 거대한 닷컴 회사는 일상적인 언어로 유비쿼터스 세상을 만드는 구글입니다. 누구든 웹에서 어떤 정보를 찾으려면 구글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엔진으로 시작해서 전자메일, 문서 저장과 캘린더까지 구글은 다방면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구글 계정과 동기화를 설정하면 메시지는 다른 시스템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이 당신을 위해서 다 할 테니까요. 당신이 이 기술을 어떻게 편하게 의지하느냐에 따라 흥분을 느끼거나 현실을 도피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구글 스트리트뷰 카메라에 잡힐때 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구글, 최근에는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대결로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주가가 엄청 오르고 있습니다.



3.  이베이(ebay)

이베이는 141억 달러의 가치를 가진 세번째로 큰 회사 입니다. 1995 년에 설립 된 이 경매 사이트는 일부 상인들이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 및 적립하면서  폭주 현상이 되면서 더욱더 유명해지고 있습니다.이베이는 30 개국에 지사 및 다수의 국제 사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이베이에서 판매자는 상품을 판매하면서 판매량에 따른 수수료를 이베이에 지불합니다. 때때로 구매자와 낯선 사람과의 딜에 대한 분쟁으로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이베이의 거대한 성공으로 닷컴 버블에 대한 편견으로 벗어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임에는 동의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에는 지마켓과 옥션, G9 등을 필두로 국내에서도 엄청난 매출을 기록중입니다.  



 4.  텐센트(Tencent)

미국회사가 아니면서 가장 순위가 높은 회사는  6억4760만 사용자를 충족시켜주는 인스턴트 메시징 시스템 으로  중국 최대의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텐센트입니다. 온라인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스마트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립자 Ma Huateng '복사는 악하지 않다' 는 말로 불법 복사를 권장하여  이 같은 문제로 기소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복사에 대한 주장' 은 8조1,432억 원의 매출과 약 25,000 명의 고용창추로, 사이트의 인기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중국에서 텐센트를 제외한 다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정부에서 제한함으로써 국제적인 경쟁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3위도 내다볼 수 있습니다. 국내와는 카카오와 인연이 깊습니다. 투자자 입장과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죠. 중국의 내수 인프라로 그 파워는 점점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5.  라쿠텐(Rakuten)

톱 10 목록에서 유일한 일본 기업은  완전히 다른 회사 삼켜 전 세계의 도달 범위를 확장했다 전자 상거래 회사입니다. 1997 년 5월 라쿠텐 쇼핑몰로 시작하여 1999 년 라쿠텐 Inc 로 변경하였습니다. 라쿠텐 창업자 미키 타니 히로시는 오늘날 최고 경영자 입니다. 2010년 이후, 회사는 급속한 확장을 합니다. buy.com 과 프랑스 Priceminister를 획득하였고 2011년 영국의 play.com을 인수하였습니다. 급속한 확장은 6조5,052억 원 의 수익을 올리고 유럽, 북미와 남미에있는 회사뿐만 아니라 아시아에도 진출한 상태입니다. 라쿠텐은 경쟁자들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회사로 갈수 있습니다. 


 6.  프라이스라인(Priceline)

스타트랙에 윌리엄 샤트너의 홍보 캠페인으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가격 비교 사이트이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유명하지 않다. 'Name Your Own Price" 모델은 자신이 원하는 가격으로 항공편 , 호텔, 기타 등등을 사이트가 매칭해 주는 것이었다. 이를 통해서 6조5,520억 원 수익을 내주었다. 이러한 혁신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항공사의 사이트보다 더 비싼 경우가 있어 '사기'라고 조롱을 받기도 했다. 고객을 향한 여러 연구를 통해서 명실상부하게 가장 유명한 가격 비교 사이트가 되었다. 쉽게 말해서 온라인 할인여행사로 항공권, 호텔, 렌트카, 크루즈, 패키지여행 등 안내하고 있다.


 7.  페이스북(Facebook)

야후보다 10년 더 어리지만 세계적으로 인정한 페이스북은 10억 사용자와 5조9,670억 원의 수익을 내는 궁극적인 소셜 미디어 도구이다.  페이스북은 2004년  마크 주커 버그에 의해 하버드학생 전용 사이트로 시작되었다. 그 다음에는 세계 유수의 최고 대학에 진출했다.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페이스 북의 새로운 버전이 경고나 설명없이 설정되어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를 표명되었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를 위해 페이스북은 생일 이벤트를 구성하고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하기 위해 시스템에 의존하는 그들이 생각하고 운영하는 방식을 변경했다. 페이스북 좋아요는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편집된 하이라이트를 자신의 삶과 비교하여 우울증을 경험하기도 하였다. 일상 생활에 대해서 미치는 영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수 있다.  수많은 비즈니스 사업자들에게 타겟팅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 툴로도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다.


 8.  야후(Yahoo)

야후의 공동 창업자 제리 양의 이름을 따서 1994 년 1 월 "월드 와이드 웹에 제리의 가이드" 와 같은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1994년 3월 야후는 카테고리 방식의(계층 구조로 배열된) 웹사이트 였습니다. 과거의 독특했던 야후 메일보다 Gmail 느낌을 흉내 내는 시도를 하여 비판을 받고 있지만, 검색, 뉴스, 기사 및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후의 수익은 구글에 뒤쳐지고 있지만,  여전히 2013 년 인상적인 5조8,383억 원에서 뽑았고  2013 년 7 월 한 지점에서 방문자 수로 구글을 이겼었습니다. 2013년 포춘지는 CEO 마리사 메이어를 미국에서 8번째로 가장 강력한 비즈니스 여성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비록 그 자취가 사라졌지만 아직도 건재하다는 사실!!

 9.  바이두(Baidu)

지난 10 년간 일어난 또 다른 변화는 중국 기업의 부상이다. 이들의 국영 석유 회사는 $ 425bn의 수익을 올렸는데요. 현재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것입니다 . 또한, 기술 기업도 미국과 경쟁하기 위해 빠른 속도로 부상하고있습니다. 바이두는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이며, 4조1,418억 원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중국의 위키피디아는 620만개의 기사를 가지고 있고 이는 바이두 백과에 포함되어 있다. 바이두 주식이 주당 183불이네. 호오.

sitemap.xml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