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내 척추를 손상시키는 작은 활동 8가지

척추는 말 그대로 몸의 가장 중요한 중추적인 신체 요소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우리의 척추를 얼마나 아끼고 관리하시나요? 생각없이 해왔던 작은 생활 습관중에 우리의 척추를 손상시키는 것들이 있습니다. 나쁘다는 것을 알게되면 고치는 것에 노력을 해야하는데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내 척추를 손상시키는 작은 활동 8가지" 입니다.

01. 치아 닦기

곧게 서는 자세는 척추에 압력을 가합니다. 매일 2시간 동안 서 있으면 척추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치아를 오래동안 닦는 경우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치아를 닦을 때 다른 한 손은 벽이나 세면대를 기대어 척추의 부담을 완화시켜주세요.


02. 설거지하기 

설거지를 할 때 팔이 긴장되고 구부러진 자세로 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인해 척추 흉부의 추간판이 빠르게 마모되어 어깨 뼈 사이에 통증이 유발됩니다. 식기를 세척할 때 척추를 똑바로 세우고 압력을 낮추기 위해서 무릎 아래에 발 디딜곳(예. 목욕탕 의자) 을 만드세요.

 

03. 자동차 바퀴 교체

자동차 바퀴를 교체하는 것은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못하면 척추에 심한 무리를 주어 이후에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구부려서 교체하는 것보다 바닥에 앉아 눈높이를 낮추고 교체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04. 슈퍼마켓에서 쇼핑백 나르기

슈퍼마켓을 갈때는 쇼핑백을 하나 정도 챙겨주세요. 척추를 위해서 두 개이상을 절대로 두르지 마세요.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려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 2kg 이상 남성의 경우 5kg 이상인 경우 앉아서 들어올리는 방법을 사용하세요.

05. 바닥 청소

매일 청소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일주일에 한 번 이라도 바닥 청소를 하게 되면 등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조그려서 무릎을 대고 바닥을 걸레로 청소를 할 때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점을 꼭 생각하세요. 바닥 청소는 밀대 형태의 걸레를 이용해서 청소하시면 좋습니다.


06. 신발끈 묶기

엎드린 자세로 하는 행동은 우리의 척추의 추간판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정한 압력이 척추에 가해지면 누르거나 찌르는듯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척추의 감각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발을 맬 때,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위로 올리거나 무릎을 꿇을 때, 서있는 자세에서 기울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07. 배낭 메고 나르기

배낭은 생각한 것보다 무거울 수 있는데요. 잘못된 운반 방법으로 인한 무거움은 척추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낭에는 2개의 끈이 달려있는데요. 하중을 균등하게 분산하려면 둘 다 사용해야 합니다. 넓고 부드러운 스트랩이 있는 배낭을 선택하면 충격을 흡수하면서 목과 척추의 압력을 감소시켜줍니다.

 

08. 무거운 물건 접근하기

손을 뻗어서 무엇인가 가져오려고 할 때 척추가 펴지는데요. 이때 가방 무게가 더해지면 척추에 심한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이 있는 물건을 꺼내려고 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의자를 사용해서 척추에 가해지는 압박을 최소화해야하며 무거운 물건을 만날 때 가슴 높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