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에 관해 당신이 알아야 하는 중요한 사실 10가지

이제 80세를 넘어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현재입니다. 우리의 수명중에서 1/4 또는 1/3을 잠으로 보내는데요. 우리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이런 수면에 대한 메카니즘에 대해서 아는 것이 대부분 없으신데요. 미인은 잠이 많다거나 숲속의 잠자는 공주 그리고 잠과 관련된 많은 에피소드들이 우리 삶을 가득채우고 있음에도 무지한 경우가 많습니다. 해가 지고 어둑어둑 해지면 눈꺼풀이 감기는 이런 '수면'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수면에 관해 당신이 알아야 하는 중요한 사실 10가지" 입니다.

01. 수면 부족은 노인보다 젋은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젊은 에너지는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합니다. 18세부터 24세의 사람들은 노인보다 수면 부족시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02. 수면을 1시간 더 취하는 것이 교통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

우리는 아침에 1시간 더 일찍 일어나야 할 때 1시간 더 일찍 자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통계는 이 일이 있은 후 다음날 교통 사고가 뚜렷히 감소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교훈은 운전하기 전에 잠을 푹 자고 쉬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03. 빅토리아 시대의 사람들은 게을렀습니다.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통치하던 시대에는 오늘날과 같은 인공적인 조명이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매일 밤 약 10시간 정도 잠을 자곤 했습니다.


04. 여성들은 한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최소한 평균 1시간 더 수면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혀졌습니다. 만약 사귀고 있는 그녀가 자신의 수면에 대해서 불평을 한다면 남성보다 더 많은 수면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05. 10대들은 훨씬 더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합니다.

성인이 6~7시간 정도 수면이 필요한 것에 비해 10대들은 하루에 약 10시간의 수면이 실제로 필요합니다. 

06. 수면 무호흡증은 매우 흔합니다.

약 10%의 사람들이 수면 무호흡증으로 고생하고 있으며, 이것은 그들이 짧은 시간동안 호흡을 멈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일은 하룻밤 사이에 수 백번 발생할 수 있으며, 코골이의 주요 원인들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당신이 심장이 좋지 않아 수면성 무호흡증을 앓고 있다면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07. 반수면 상태의 동물들

오리나 돌고래와 같은 일부 동물들은 항상 깨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동물들은 두뇌의 절반을 사용하지 않고 나머지 절반은 반수면 상태로 들어가 반쪽만 깨어있는 상태로 수면을 취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08. 불면증과 체온의 상관관계

우리 몸이 뜨거울 때 푹 잠들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체온이 수면 각성 주기와 긴밀히 연결되어 있어 체온이 높을 경우 수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09. 많은 양의 빛이 당신을 깨울 수 있습니다.

빛은 새로운 하루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두뇌에서 당신을 깨우려는 화학 물질이 나오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있어 이 메커니즘은 매우 민감하고 심지어 작은 빛으로도 이유를 모른채 그들을 깨울 수 있습니다.


10. 수면 부족은 술에 취하는 것과 많이 비슷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잠을 자지 않고 17시간을 보내면 0.05% 혈중 알콜 농도를 가진 운전자와 같은 결과를 초래한다는 사실을 밝혀주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