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맛이 강한 자몽의 놀라운 건강 이점 8가지

자몽은 감미롭고 다소 신 맛으로 잘 알려진 열대 감귤류 과일입니다. 이 과일은 영양소, 섬유질, 항상화 물질이 풍부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감귤류 중 하나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다소 쓴맛이 강한 자몽의 놀라운 이야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쓴맛이 강한 자몽의 놀라운 건강 이점 8가지" 입니다.

01. 인플루엔자 치료

자몽은 우리 몸의 산성도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인플루엔자에 대한 좋은 치료법입니다. 자몽의 괴로움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인 나린진 (naringin)으로 알려진 성분에서 비롯되는데요. 이 화합물의 존재로 인해 자몽은 항 바이러스, 항균, 항곰팡이, 항염증 및 항암 효과를 가지므로 인플루엔자 및 기타 심각한 상태를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보호합니다.


02. 말라리아 치료

자몽에는 말라리아 치료뿐만 아니라 관절염, 루푸스 및 야행성 다리 경련에 도움이 되는 퀴닌 (quinine)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퀴닌은 자몽의 4분의 1을 끓이고 펄프를 긴장시켜 과일에서 쉽게 추출 할 수 있습니다.


03. 피로회복

1:1 비율로 자몽 주스와 레몬 주스를 마시면 에너지를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Nootkatone은 자몽에서 발견되는 희귀하고 중요한 화합물로 AMPK 활성화를 통해서 신체의 에너지 대사량을 개선시킵니다. 이로인해 피로회복과 당뇨병 발병 가능성 감소, 체중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4. 수면 촉진

잠자리에 들기 전 자몽 주스 한 잔은 건강한 수면을 촉진하고 불면증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식사 후 피로감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인 트립토판 (tryptophan)의 존재 때문인데요. 자몽 주스에 함유된 이 화학 물질의 농도는 우리를 안정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05. 변비해결

갓 짜낸 자몽 주스 한 잔은 변비에 좋은 치료법입니다. 주스는 소화 과정을 담당하는 결장 및 기타 신체 부위를 자극합니다. 이러한 효과가 섬유의 분비와 위액의 자극으로 소화관의 수축을 완화시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듭니다.


06. 비뇨기 질환 치료

자몽은 칼륨과 비타민C가 풍부하므로 심장, 간 또는 신장 문제로 인해 위험한 상태인 소변을 치료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칼륨은 혈관 확장제로 작용하여 혈관과 동맥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 칼륨 섭취가 증가하면 뇌의 혈액 및 산소 흐름이 증가하여 인지능력이 향상됩니다.


07. 체중 감소

자몽은 섬유질이 매우 높은 부피가 큰 과일입니다. 즉, 사람들이 과식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호르몬은 소변의 양을 조절하고 배고픔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 체중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8. 가스와 더부룩함 제거

식사 전에 자몽 주스를 먹으면 소화 효소로 작동하여 과도한 가스 및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건강상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약을 복용하면서 자몽을 동시에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그 이유는 이 과일의 특정 화학 물질, 예를 들어 나린닌이 여러 약물과 부작용을 일으켜 기관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자몽을 섭취하는 경우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