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열광하는 한국 문화 '이것'의 놀라운 효과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먹는 것입니다. 나라별로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는 도구도 가지각색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숟가락과 젓가락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호주에서 젓가락 사용법을 담으 책자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젓가락' 사용과 관련해서 해외 외국인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젓가락 사용에 대한 문화가 형성되어지는 와중에 대한민국의 '쇠젓가락' 문화에 대해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해외에서 열광하는 한국 문화 '이것'의 놀라운 효과" 를 소개합니다.

01. 두뇌발달

쇠젓가락질은 30여개의 관절과 60여개의 근육을 사용하는 고도의 복잡한 운동으로서 피아노 연주가 두뇌의 발달에 도움이 많이 되듯 젓가락질만 제대로 마스터해도 두뇌발달을 촉진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02. 집중력 향상

쇠젓가락을 이용해서 음식을 먹는 행동은 여러가지 패턴을 가집니다. 음식물을 찢고 모으고 잘라서 들어올리고 더구나 나무젓가락에 비해서 작은 물체를 집을때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데요. 이런 반복적인 일상의 패턴들은 우리의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03. 근육조절능력 및 협응력

쇠젓가락질은 손쉽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소근육 발달 운동입니다. 원하는대로 다양한 질감과 크기의 음식물을 집어서 들어올리는 행동은 근육을 조절하고 분과 손의 상호 협응력을 키우는데 매우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쇠젓가락은 나무젓가락에 비해서 무게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이 미세한 손기술에 더 특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국 의사의 수술 실력이 좋은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04. 다이어트 효과

영국 대중지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작가 키미코 바버는 다이어트 서적에서 젓가락질을 하면 실제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키미코는 포크와 나이프를 사용하는 서양여성에 비해 젓가락을 사용하면 훨씬 더 적은 양을 떠 먹거나 느린 속도로 소량 섭취하면서 더 잘 씹기 때문에 소화가 더 잘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두뇌가 포만감을 느끼는데 걸리는 약 20분의 시간을 만족해 밥을 먹으면서 포만감을 더 잘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