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건강을 위해 먹는 음식 2위는 요구르트, 1위는?

건강에 좋다고하는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만, 평소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있는 사람 일수록 잘 먹는 것이 몇 가지있는 것 같습니다. 인간의 몸을 잘 아는 의사들이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어떤 식생활을 보내고 있는지,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메드피어와 국내의료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가 실제로 자신의 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먹고있는 음식을 10가지" 를 소개합니다.



10. 표고버섯 

베타글루칸은 특히 표고버섯에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베타글루칸은 면역 증강 성분이 풍부하다"(을지병원 영양팀장) 또한 표고버섯에는 바이러스를 잡아먹는 대식세포를 돕는 레티난 성분의 함량이 높아 의사들이 즐겨 먹습니다.

09. 홍삼, 인삼, 콩

사포닌은 우리 면역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요. 차움의 한 약사는 "홍삼을 섭취한 후 T세포, NK세포 등 면역세포 수가 증가했다는 논문이 여럿있다. 사포닌은 혈행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라고 했습니다. 이러한 사포닌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 홍삼, 인삼, 콩 입니다.


08. 마늘,양파,생강

마늘의 알리신은 강력한 항균작용이 있고 염증 물질을 줄여 면역세포가 하는 일을 덜어줍니다. 양파의 이뉼린은 요거트의 유산균처럼 장내 유산균 생성을 돕는데요. 평소에 마늘 장아찌, 양파 슬라이스 등을 먹으면 좋습니다.



07. 비타민C

다른 동물은 비타민C를 체내에서 합성할 수 있지만 사람은 불가능해 식품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한 식품은 아세로라, 빨간고추, 키위, 브로콜리, 오렌지, 레몬등이 있습니다.


06.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이미 효능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성인병 예방, 소화를 돕고 위통을 치료, 간 기능을 돕고 변비 치료 및 예방, 당뇨예방, 피부보호, 피부진정효과,태아와성장기어린이의 뼈와 뇌발달을 돕습니다.


05. 사과

"아침에 사과와 따뜻한 음식"(30 대, 신경 내과, 여성) "매일 아침, 사과와 요구르트를 먹고 있습니다 "(50 대, 일반 외과, 남성)라는 의견을 내놓았는데요. 몸을 차게하지 않기 위한 궁리를 하고 계속해서 섭취하는 의사가 있습니다.



04. 브로콜리

"야채는 브로콜리를 포함한 십자화과 채소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함께 사용해서물 없이 요리하는 것이 좋아요."(50 대 건강 진단 · 예방 의학 남성)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중에서도 구하기 쉽고 먹기 좋은 야채라는 점이 인기의 비결이겠다. "브로콜리는 단백질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추천"(40 대, 마취과, 남성)한 바와 같이 샐러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먹었으면 하는 음식입니다.


03. 낫토 or 청국장

"낫토 및 청국장 과 같은 콩 제품은 호르몬 계통의 악성 종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30 대, 일반 내과, 남성)" 피를 원활하게하는 것으로 낫토, 오크라의 섭취를 유의하고있다 "( 40 대, 호흡기 내과, 남성)라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손쉽게 살 수 있는데, 건강 효과가 높은 점에 인기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02.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장내 세균의 환경을 조성하고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 기능을 개선 한다."(40 대, 일반 내과, 남성)라는 의사 같은 의견과 "칼슘을 위해 우유, 요구르트, 치즈를 매일 아침 섭취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3 a day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40 대, 일반 내과, 여성) 역시 건강 유지를 목적으로 적극적으로 섭취하고있는 의사가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01. 토마토

"가능한 한 생으로 먹는다."(50 대, 일반 내과, 여성) "매일 아침에 식초와 올리브 오일와 함께 먹는다."(30 대, 호흡기 내과, 여성)라는 의견도 있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섭취하고있는 의사가 많습니다. 토마토는 어느 슈퍼에서나 살 수 있는 단골 야채이기 때문에 사기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