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얼음' 기발한 사용법 9가지
- 생활꿀팁
- 2016. 10. 3. 00:23
여름에 음료수를 시원하게 먹을때 '얼음'은 정말 유용했습니다. 이제 날씨가 시원해지는 가을이 되니 얼음이 필요없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얼음의 쓰임새가 많이 있습니다. 언제든지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고 활용할 방법이 많은데요. 오늘은 해외 리틀띵스의 기사를 참고한 "차가운 '얼음' 기발한 사용법 9가지" 를 소개합니다.
01. 소금과 함께 더러운 유리류를 깨끗이
오래된 스텐인레스 커피 포트나 더러워진 꽃병 등을 청소하려면 소금과 얼음 콤비에 맡겨주세요. 청소할 물건에 같이 넣고 흔들어 주며 청소해줍니다. 나머지는 물로 안을 헹궈주고 말리세요. 좀처럼 얼룩이 지워지지 않는 유리 제품이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02. 음식물 쓰레기 냄새 제거
싱크대의 모서리와 배수구에서 냄새가 난다면 얼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음을 몇 개 넣고 흐르는 물을 부어보세요.
03. 끈적한 드레싱을 뽀송뽀송하게
구입한지 얼마 안됐을 때는 크림 맛이 좋았던 드레싱이 끈적해지면 실망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얼음을 아주 조금 넣어 흔들면 부드럽고 맛있는 드레싱으로 부활합니다.
04. 밥을 맛있게 데우기
남은 밥을 다시 데우면 맛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지 않습니까? 이럴때 얼음을 밥 위에 하나 얹어서 레인지로 돌려주세요. 쉽고 간단한 이 방법으로 수분이 촉촉한 신선한 밥을 다시 먹을 수 있습니다.
05. 옷의 얼룩이나 주름
"곧 사람 만나는데 음식과 커피를 쏟아 옷에 얼룩이 묻어 버렸어." 그럴 때도 얼음을 사용해주세요. 얼룩 부분에 얼음을 하나 문질러주세요. 얼룩이 옷에 정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복에 주름이 가는 경우에도 효과적입니다.
06. 통증을 느끼지 않고 가시 빼기
손가락에 가시가 박혀 버린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부에 얼음을 몇 분동안 대주고 감각이 마비되었으면 가시를 빼주세요. 얼음으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07. 여드름 축소
여드름은 모든 사람에게 악몽과 같습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실망스럽지만 궁금하다고 짜내버리면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얼음을 몇 분 대주고 차게하면 붉은 반점이 축소됩니다.
08. 고통없이 족집게로 뽑기
눈썹이나 풍성한 털을 뽑는 고통은 쉬워보이지만 꽤 어렵습니다. 빼고 싶은 부위에 얼음을 문질러 주고난 후 빼면 감각이 마비되어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09. 눈의 붓기 제거
수면 부족과 과음 때문에 왠지 눈이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얼음이 유용합니다. 몇 분 대기만 해도 붓기가 가라안즈염서 억제를 해줍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