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버렸는데, 바나나 껍질의 놀라운 효능 15가지

만인의 익숙한 간식인 바나나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즐겨 먹는 과일입니다. 껍질을 제거하면 하얗고 달콤한 속살이 드러나는데요. 바나나는 칼륨과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혈압 안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치료에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단순 섭취만으로 피로감과 무력감을 없애줍니다. 운동 후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통 예방에도 좋고 위산 분비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바나나를 먹기위해서 하는 같은 행동이 바로 바나나껍질을 벗기는 것인데요. 음식물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진 바나나 껍질에 놀라운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아신가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앗! 버렸는데, 바나나 껍질의 놀라운 효능 15가지" 입니다.

01. 은으로 된 제품 반짝거리게
물에 바나나 껍질 조금을 함께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이 물을 수건에 적셔 은제품을 닦으면 깨끗하고 반짝이게 은제품을 관리할 수 있다.



02. 치아 미백
커피와 차를 자주 마시는 사람은 치아에 색이 띄기 쉬운데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나나 껍질입니다. 안쪽 흰 부분으로 치아를 문질러 보세요. 섬유질이 치아 표면의 착색을 떨어 뜨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주 정도 계속하면 좋습니다.

03. 주름의 예방
주름은 체내에 도입된 산소 일부가 활성산소가 되어 세포를 손상시키기 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 방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간단합니다. 관리하려는 피부에 바나나껍질을 문질러 주고 3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즉시 씻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04. 숙면효과
잠 못 이루는 밤에 뜨거운 우유를 마시면 좋다는 말을 자주 하지요. 이는 우유에 숙면 효과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숙면 효과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은 바나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05. 백내장 위험 감소
나이가 들면 걸리기 쉬운 질병 중 하나가 '백내장' 입니다. 이것은 눈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보이지 않게 되는 병인데요. 그러나 현대 의학에서 약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확립되어 있지 않고 기본적으로 수술 밖에 고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라이브스트롱'에 따르면, 바나나 껍질에 들어있는 루테인은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지켜 준다고합니다. 결과적으로 백내장과 황반 변성의 위험 감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06. 비료 만들기
음식용 찌꺼기를 모아 비료를 만들때 바나나 껍질을 함께 섞어주면 더 쉽게 양질의 비료가 완성된다.



07. 콜레스테롤 저하 기대
의사로부터 콜레스테롤을 지적하는 사람은 바나나 껍질이 효과적입니다. '옴타임스'에 따르면, 바나나껍질에 포함된 풍부한 식이 섬유가 과잉된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도와 체외로 배출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08. 사마귀나 티눈 제거
사마귀 제거는 병원에서 수술을 보통하는데요. 아픈 것이 일반적입니다. '네이티브 어메리칸 뉴스'에선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바나나 껍질을 사마귀에 붙이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09. 세로토닌 효과로 기분 개선
최근 몸이 무겁고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 그렇게 느낀다면 세로토닌이 부족해서일지도 모릅니다. 세로토닌은 안정과 휴식을 주관하는 뇌내 물질인데요. 바나나 껍질에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0. 피부 관리
건조한 날씨에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사람은 살균한 바나나 껍질의 안쪽을 긁어내 바르면 증상이 완화되며 재발도 막아줄 만큼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껍질 안쪽을 긁어둔 것으로 얼굴용 팩을 만들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11. 육류를 부드럽게
칠면조, 닭고기, 프랑크 스테이크, 로스트비프 등을 요리할 때 질기거나 텁텁한 질감이 걱정된다면 바나나 껍질을 로스팅 팬에 함께 넣어 요리하면 부드러운 육질의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12. 해충 쫓아내기
정원이나 화분에 심어둔 식물에 진딧물이 생기는 현상은 가장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화학 살충제 대신 바나나 껍질을 다져서 흙 표면의 2인치 아래쪽에 묻어두면 진딧물 예방 효과가 탁월합니다.



13. 벌레 물린데 효과
벌레에 물려서 가렵고 궁금해서 어떤 것에도 집중이 안되면 모처럼 야외 레저가 엉망이 됩니다. 그렇다고 「가려움」을 항상 준비하고 있을 수는 없죠. 물린 곳에 바나나 껍질을 대고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스타일크라이즈에 의하면, 바나나껍질에 가려움증 완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4. 가죽신발 관리
바나나 껍질은 가죽제품을 닦는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신발관리용 왁스 제품에 휘발성분의 석뇌유, 가연성 광유 성분이 들어있는데, 바나나 껍질 안쪽 부분에 바나나의 떫은 맛을 내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부분으로 가죽 신발을 문지르고 난 후 마른걸레로 닦으면 가죽 때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광택이 나서 가죽용 왁스 제품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15. 냉장고 냄새 제거
바나나 껍질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의 잡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를 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