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면서 5~10% 사람의 귀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이유 5가지
- 하루건강팁
- 2017. 1. 3. 12:30
우리 몸음 태어날 때부터 기형적인 부분을 일부 가지고 있는데요. 어떤 사람들은 귀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드문 경우인데, 주로 귀의 바깥쪽에 생깁니다. 이 작은 구멍은 선천성 이루공이라고 불리는데요. 아시안계에서는 5~10%정도가 이런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태아때 귓바퀴와 안면 일부가 제대로 붙지 않아서 생긴다고 하는데요. 악취를 동반한 액체가 나오거나 구멍 안쪽이 붓지 않는다면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태어나면서 5~10% 사람의 귀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이유 5가지" 입니다.
01. 태어날 때 희귀한 결함
주위를 둘러 보시면이 상태의 친구, 동료 또는 친척들 사이에서 어떤 사람들이 발견 될 것입니다.
02. 이루공은 귀 바로 위에 생긴다
이 구멍은 특히 얼굴과 연골이 만나는 곳에서 귀 바로 위에 나타납니다. 이 구멍은 전이동공 또는 선천성 이루공 이라고 합니다. 이는 태아때 귓바퀴와 안면 일부가 제대로 붙지 않아서 생긴다고 합니다.
03. 이루공은 전세계적으로 발생
선천성 이루공은 전세계적으로 발생하는 기형인데요. 아시아에서는 인구대비 5~10% 정도이며, 미국은 약 1%가 귓가 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는 10%정도로 추정됩니다.
04. 선천성 이루공
이 구멍은 과학적으로 전두엽 부비동이라고 부르며 유전성 선천성 결손입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대 해부학 교수 닐 슈빈은 이루공이 인간에게 있던 어류 아가미가 퇴화한 흔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 구멍이 감염되면 항생제의 도움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을 통해서 부비동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05. 꼭 수술할 필요 없어
전문가들은 비록 귓가 구멍이 있다고 해도 건강상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더 많은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귀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