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먹어도 살찌는 놀라운 이유

다이어트는 온 국민의 관심대상입니다. 예민한 사람은 조금만 몸이 무겁다는 기분이 들면 이내 식이조절과 운동을 더 열심히 하기도 하는데요. 정말 밥도 조금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요. 체중감량 효과가 없어 허무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낙심하거나 조금밖에 먹지 않았는데 살이 찌는 사람은 억울(?)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물만 먹어도 살찌는 놀라운 이유" 입니다.

01. 인슐린 과다분비

밥을 적게 먹었는데도 살이 찐다. 밥을 적게 먹으면 혈당 수치가 낮을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일본 영양 요법 의사인 미조구치 토오루씨는 인슐린 분비과다가 의외의 결과를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인슐린이 지방 합성에 관여하기 때문인데요. 조금 먹어도 과다분비된 인슐린 때문에 지방이 쉽게 축적이 되어 쉽게 살이 찝니다.


02. 잘못된 식습관

현대의 식생활은 정제된 당질이 범람하고 있기 때문에 혈당상승에 대한 경계를 늦춰서는 안됩니다. 비만을 방지하기 위해서 당질을 대체하는 방법을 신경써야 합니다.

03. 운동부족 및 기초대사량 부족

물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는 사람의 또 다른 이유는 몸이 차고 운동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의 경우 기초대사량이 낮은데요.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먹는 것이 에너지로 전환되지 못하고 쉽게 비만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04. 혈액순환 장애 및 피로 증상

물만 먹어도 살찌는 사람의 체질 특징 중 하나는 혈액순환이 안되고 쉽게 피로를 느끼며 숨을 몰아쉬고 쥐가 쉽게 잘 나는 사람입니다.


05. 쉽게찌는 체질

물만 먹어도 살찌는 이유의 다른 하나는 '체질'입니다. 이는 같은 양의 수분을 섭취해도 배설이 잘 안 되어 붓고 생리량도 적은 사람인데요.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감정기복이 심하며 내성적이며 소화기능이 약해 위장 질환이 자주 생기는 체질인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