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석한 머리를 만드는 잘못된 헤어드라이어 사용법 5가지

젊은 머리는 아름다운 여성의 조건 중 하나입니다. 머리가 벗겨지고 윤기가 없으며 백발이 증가하면 피부가 깨끗해도 노화된 것처럼 늙어 보입니다. 언제까지나 윤기가 보송보송한 머리고 남아 있고 싶어서 우리는 스타일링을 위해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샴푸를 하고난 후 잘못된 드라이기 사용으로 머리카락이 손상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Prevention" 기사를 참조하여 "전문 미용사가 경멸하는 잘못된 헤어드라이어 사용법 5가지" 에 대해 소개합니다.


01. 흠뻑 젖은 머리에 헤어드라이어 사용

목욕이나 샤워후에 머리에 헤어드라이어의 열풍을 최대로 맞추고 사용하지 않습니까? 전문 미용사에 따르면, "우선 불필요한 수분을 말린 후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에 오래동안 열풍이 맞아 건조한 비듬이 머리결에 생긴다는데요. 제일 좋은 것은 먼저 수건으로 머리카락의 수분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약간 자연 건조시킨 후 드라이어를 사용해서 스타일링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02. 헤어드라이어를 한 부분에 계속 대고 있다.

헤어드라이어를 사용을 시작하면 "우선 이 부분을 잘 말리고 스타일링 하지 않으면" 하는 심술이 된 것처럼 한 부분에서만 계속 열풍을 맞추고 있지 않나요? 미용사에 따르면, "한 부분에 계속 대고 있으면 열풍으로 머리가 손상되기 쉽습니다. 헤어드라이어를 움직이면서 어느 한쪽에만 시간을 들이지 않고 말려가는 것이 정답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여성은 얼굴 주위의 머리카락을 말리는데 시간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확실히 얼굴 주위의 머리가 깨끗이 정리되어 분위기에 상당히 차이가 있지요. 하지만 그 때문에 그 부분만 상당히 손상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03. 강한 열풍만을 사용한다.

우리는 "빨리 말리지 않으면 안돼"라고 강한 열풍으로 머리를 말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좋은 헤어드라이어라면 "냉풍" 버튼이 있을 거에요. 미용사에 따르면 사실이 냉풍 버튼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뭐든지 헤어드라이어의 냉풍을 사용하면 두피의 수분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미용사 말하기를 "80% 정도 말린 후 냉풍 모드로 바꿔서 마무리하면 윤기있는 머리결을 만날 수 있습니다."


04. 저렴한 드라이어를 사용

"헤어드라이어가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하고, 가장 싼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까? 미용사에 따르면 성능이 나쁜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함으로써 머리가 손상되는 것이 많다고 합니다. 오래된 헤어드라이어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이 진화한 지금은 머리를 보호하는 기능이 다양한 제품이 많습니다. 머리결을 아름답게 유지하고 싶다면 머리를 보호하는 성능을 가진 고품질 드라이어로 풍량과 열풍, 냉풍 설정을 바꿀 수있는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05. 머리 윤기를 유지하는 요령 3가지

"헉... 머리 윤기가 푸석 푸석 해"라고 생각하는 여성분이 많습니다. 윤기없는 머리결은 늙어 보이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제대로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면 머리에 윤기가 돌아올 것입니다. 머리결을 젋게 보이게 하는 비결 헤어 케어 비결 방법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두피 케어

건강한 머리를 원한다면 두피도 제대로 청소해야 합니다. 손가락을 아랫배에 비비듯이 두피를 씻어 마사지 합니다. 취침 전에도 두피 마사지를 하면 다음날 아침 머리가 생기가 가득할 것입니다.


② 머리에 좋은 영양분을 섭취

머리카락도 두피도 영양분이 부족하면 건조하고 거칠어 집니다. 머리카락과 두피에 좋은 영양분은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 아연, 비타민 B 복합체, 비타민 C와 E 등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계란과 호두, 연어, 굴, 블루 베리, 해초 등을 의식해서 섭취하세요.


③ 유기농 제품 사용

샴푸에 사용되는 향료나 실리콘 등 화학 물질로 머리결에 손상이 있을 경우를 고려해 유기농 제품 등 머리결 친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감 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