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어깨통증(결림) 을 푸는법 6가지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앞으로의 계절에 많은 고민 중 하나가 '어깨 결림' 인데요. 1년 내내 증상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지만 특히 겨울은 추위의 영향으로 근육이 뻐근하고 몸의 활동도 제한되므로 혈류가 나빠집니다. 그런 '어깨 결림'을 조금이라도 완화시키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추운 겨울 어깨통증(결림) 을 푸는법 6가지" 입니다.

01. "미네랄"을 도입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있는 원인 중 하나는 미네랄 부족 때문입니다.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을 도입함으로써 수분 대사가 촉진되면 서서히 혈류가 개선되어집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미네랄 워터 (500ml)을 1일에 걸쳐 마시세요. 조금씩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02. "구연산"으로 피로의 원인 제거

구연산은 어깨 결림 피로 물질인 "유산"의 분해를 촉진시켜줍니다. 레몬 같은 감귤류, 파인애플, 딸기, 매실, 로즈힙, 아세로라 등을 도입해보세요.


03. 내 눈 시력에 맞는 안경 사용하기

눈은 신경과 직결되어 있는데요. 어깨와 목, 허리 등 척추에서 굵은 신경이 갈라져 있습니다. 안경이 맞지 않으면 눈의 피로가 쌓이고 스트레스와 피로는 '어깨 결림'로 나타납니다. 의외로 이런 곳에 어깨 결림의 원인이 많습니다.

04. 같은 태세를 장시간 계속하지

컴퓨터와 같은 사무직을 하면 몸을 움직일 기회가 적습니다. 집중하고 있는 사이에 호흡이 얕아져 혈류가 악화되고 심지어 노폐물이 쌓여 근육이 빠져나가 버리는 것입니다. "2시간에 1회는 자리에서 일어나 걸어야합니다." 점심 휴식은 조금 산보를 하면서 몸을 움직이도록 하세요. 계속 같은 장소에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작업 효율을 높이는 의미도 있습니다.


05. 마사지나 목욕으로 혈액 순환 개선

때때로 집에 돌아가기 전에 마사지를 해 줍시다. 또한 목욕 중에도 어깨까지 물에 잠겨 자신의 손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사지와 목욕은 모두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06. 어깨에 모두 걸쳐메는 가방을 고른다.

항상 같은 쪽의 어깨에 가방을 걸고 매일 같은 곳을 다니다보면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 버립니다. 또한 몸의 무게 중심이 약간 어긋나 버려서 어깨 결림에도 영향을 줍니다. 만약 증상이 심한 경우 백팩 유형으로 바꾸어 보세요. 또 짐의 양을 줄여보거나 손잡이를 바꾸어 메는 것도 좋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