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되는 초간단 습관 10가지

면역체계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또는 기타 이물질로부터 우리 신체를 보호하는 주요 방어 장치입니다.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면 건강을 유지하고 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면역 시스템의 성능이 저하되면 감염 및 기타 다양한 건강 문제에 취약해집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건강한 식사와 적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그러나 좋은 식이 요법과 건전한 수면을 제외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소소한 것들이 있습니다. 해외 유수 언론의 내용을 참조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되는 초간단 습관 10가지" 입니다.

01. 신체 위생 관리 

개인 위생을 잘 관리하는 것은 세균을 억제하고 감염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세균을 다른 사람에게 퍼뜨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손을 자주 씻으세요. 특히 세균이 있는 사람이나 다른 사람을 만진 후에 손을 자주 씻어주세요. 

• 젖은 표면에 세균 번식이 잘되기 때문에 손을 완전히 건조하는 것이 세척만큼 중요합니다. 

• 젖은 수건은 항상 따뜻한 물로 씻고 마른 수건으로 교체하세요.

• 양치는 하루에 2번 닦고 3개월 마다 칫솔을 교체하세요.

• 구강 세척제를 사용하여 입안에 있는 모든 세균을 제거하세요.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코와 입을 티슈로 감싸주세요. 

• 상처의 딱지를 억지로 떼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세균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02. 충분한 양의 물 마셔라.

아무리 건강한 음식을 먹어도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으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을 마시는 장점 중 하나는 적절한 수분 공급이 면역 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물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와 기관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필요한 산소를 공급해줍니다.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또 다른 큰 장점은 소화 시스템을 강하게 유지하여 음식을 적절히 소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는 적절한 영양 공급이 필수적인데요. 식수를 마실 때 깨끗하게 걸러진 물을 마시세요. 여행할 때 모든 국가가 엄격한 수질 안전 기준을 따르는 것은 아니므로 수돗물을 마시면 물로 인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상당히 증가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행중 병에 들어있는 물을 마시고 얼음이 들어간 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왁자지껄 웃어라.

분노와 슬픔과 같은 감정은 건강을 해칠 수 있지만 웃음은 그 반대입니다. 웃음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몸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왁자지껄 거리는 웃음은 혈액에서 T세포뿐만 아니라 항 감염 항체의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그것은 코에서 만들어진 점액과 호흡기의 세균 항원 수를 증가시킵니다. 이 외에도 웃음은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소화를 자극하며 근육 긴장을 줄이고 혈압을 낮춥니다.


04. 햇빛 쬐기

햇빛은 비타민 D의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에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감염, 암 및 심혈관 질환으로 고통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매일 태양 노출이 10~15분(햇볕에 들어 가지 않은 상태)일 경우 매일 비타민 D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05.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라.

즐겁고 낙관적인 것은 우리 모두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열망해야하는 것입니다. 면역 체계는 우리의 감정과 생각으로부터 많은 단서를 필요로 합니다. 실제로 긍정적인 태도가 면역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시에 긍정적인 사람들은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 위험이 적습니다.

06. 스무디로 하루를 시작하기

아침 식사는 건강에 좋지만 건강식을 먹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그러나 누구나 하루를 시작하기 좋은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는 면역 시스템이 질병과 싸울 수있는 능력을 배가시켜줍니다. 면역 체계는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 몇 가지 영양소가 필요한데요. 항산화 물질 C, E, A 및 셀레늄은 과일 및 채소에서 얻을 수있는 영양소 중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과일과 채소를 익히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생야채를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몇 가지 과일이나 채소를 섞어 건강에 좋은 스무디로 만들 수 있습니다. 


07. 명상하기

명상은 다양하고 여러 가진 유익한 방법으로 면역 체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명상은 면역 체계가 번영할 수있는 긍정적인 정신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가 보다 효율적으로 기능하도록 하는 항체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불안과 우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약 10~15분 동안 조용하고 평화로운 곳에서 명상을 연습하세요.


08. 매일 산책하기 

운동은 면연력 증진에 최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격렬한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면 매일 30분 정도 걷는 것이 몸이 올바르게 기능하는 데 필요한 전부입니다. 걷는 것은 염증 인자와 스트레스 수준을 감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암세포와 감염된 세포를 죽이는 면역 세포의 재순환을 증가시켜줍니다. 매일 아침 30분간 산책하고 저녁 식사 후 10~15분 더 걸으세요. 러닝, 수영, 점핑 로프는 면역력을 높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09. 음악 듣기

음악을 듣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 몸에서 항체 면역 글로블린 A가 더 많이 생성됩니다. 이 항체는 점액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음악은 정신 건강 상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기분, 불안 및 우울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습관이 좋은 점은 바쁜 일상에서 별도로 시간을 낼 필요가 없다는 것 입니다. 운전하거나 달리기, 걷기, 청소, 요리 심지어 일하는 중이든 어디서나 무엇을 하든지 좋아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 설탕 끊기

설탕은 건강에 좋은 점이 없습니다. 사실 설탕은 면역 기능을 극도로 저하시켜 감기, 독감 및 다른 감염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설탕은 세포의 공간을 우해 비타민C와 경쟁하여 백혈구의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백혈구는 비타민 C가 제대로 작용하여 박테리아, 바이러스를 파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설탕을 많이 먹을수록 백혈구에 들어갈 수 있는 비타민 C가 줄어들어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스테비아, 꿀과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Favicon of https://honeybeesting.tistory.com BlogIcon 벌침이야기
    2017.03.04 10:4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