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에 밴 '불쾌한 냄새' 한 번에 없애는 방법 7가지

일부 자동차 냄새는 기계적인 문제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자동차 냄새가 단순한 악취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불쾌한 냄새를 발생시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자동차에서 가스 냄새가 나거나 썩은 달걀 냄새가 나고 또 다른 냄새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엔진에서 냄새가 나오는 것이라면 악취의 원인을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불쾌한 자동차 악취 냄새 한 번에 제거하는 방법 7가지" 입니다.

01. 진공 청소

대부분의 냄새는 차안의 직물에 배는 경향이 많습니다. 진공 청소기를 여러번 사용하면 이러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에 특수 가구용 도구를 부착하세요. 냄새가 가작 좁은 장소에 숨을 수 있기 때문에 구석 구석 청소해야합니다. 진공청소기를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은 스팀청소를 추천드립니다.


02. 훈증(연기)

담배 연기는 대표적으로 불쾌한 냄새를 일이킬 수 있습니다. 훈증을 이용한 연기는 히터나 에어컨 덕트 시스템을 통해서 배출됩니다. 후드를 열고 흡입 밸브를 통해서 공기 탈취제를 뿌리면 연기가 나오고 요즘은 차량용품이 좋아 훈증캔도 판매하니다. 내부에 피어놓으면 이런 연기를 통해서 매우 효과적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03.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항상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카펫 위에 물건을 엎지르고 냄새가 남아 있으면 베이킹 소다를 뿌려주세요. 베이킹 소다를 문질러서 몇 시간 동안 그대로 두면 베이킹 소다가 냄새를 흡수합니다. 몇 시간 후에 베이킹 소다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04.

숯은 냄새를 흡수하는 최고의 물질 중 하나입니다. 목탄은 공기와 정수 필터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목탄 덩어리를 그릴에서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인데요. 차안에 숯을 며칠 동안 남겨두면 목탄이 냄새를 흡수하여 냄새가 사라는 지는 것을 알게됩니다.


05. 천연 공기 청정기

좋아하는 향기를 선택해서 나쁜 냄새를 감추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예를들어 면봉에 바닐라 향을 묻혀서 차에 두면 됩니다. 커피를 담은 용기를 차안에 보관하면 커피 냄사가 납니다. 많은 사람들이 민트 추출물이나 감귤 오일로 청정효과를 누리는데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06. 심각한 냄새(가스누출)

심각하게 위험할 수 있는 냄새가 몇 가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차안에서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누출을 의심해야 합니다. 가스는 발화되어 화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 즉시 원인을 찾아서 수정해야 합니다.


07. 청소 전문가

열심히 했음에도 냄새를 제거할 수 없다면 청소 전문가에게 차를 맡기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좀 비싼 방법이지만 냄새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내외부 세차와 관련하여 냄새까지 한방에 끝내는 방법도 시간 절약과 전문성에 그 가치가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