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300%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꿀팁 13가지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로 모든 소비의 기준은 '가성비' 에 맞추어진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먹는 것과 관련된 몇 가지 꿀팁(빽다방 알뜰하게 이용하는 팁, 쥬씨 알뜰하게 이용하는 팁) 을 소개하였는대요. 오늘은 우리의 패션과 관련된 스마트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PA 브랜드의 소비자가 젊은 층에서부터 시작해서 고령층까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품질이 좋은 상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매력때문이겠죠. 국내외 SPA 브랜드 순위 1위 업체인 유니클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유니클로 300%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 꿀팁 13가지" 입니다.

01. 수선은 평일에 하면 퀄리티가 훨씬 좋다.

유니클로에서는 29,900원 이상 바지는 수선이 무료입니다. 주말에는 바지 수선요청이 엄청 많은대요. 전문 수선이이 아니라 스텝이 돌아가면서 수선을 한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시간에 쫓겨 3~4분만에 바지를 커팅하면서 수선을 합니다. 그만큼 주말에는 밑단이 울어버리거나 단이 완벽하게 일자가 안되어 나오는 바지도 더러 있습니다. 수선은 주말보다 한가한 평일에 하면 퀄리티가 훨씬 좋습니다.



02. 급한게 아니면 정가에 사지말라.

유니클로는 365일 단 한개의 상품이라도 세일을 합니다. 어제까지 29,900원이었는데 세일이 끝나면 39,900원에 사야하죠. 기간을 정한 '기한한정 세일', '모바일회원할인', '가격인하' 등의 세일이 있습니다. 유니클로 앱이나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면 세일정보도 받고 모바일회원 할인혜택 상품도 누릴 수 있습니다.



03. 실속있는 B품 판매

유니클로에서는 DP로 사용했던 상품이나 약간의 흠이 있는 상품, 또는 패키지를 분실한 제품을 정말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가격은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반값 이상 할인이 되고 심지어 3,900원에 판매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단, 구매시 교환/환불은 안됩니다. 매장 스탬에게 B품 상품파는 곳 어디에요? 라고 문의하세요.


04. 피팅룸에서 스탭에게 바지를 요청할 수 있다.

피팅룸에서 바지를 입었는데 안 맞아서 한 치수 큰 것 또는 작은 것을 다시 입어보고 싶을 때 다시 벗고 신발신고 가지러 가고 너무 불편하죠? 그때 피팅룸 직원에게 "이 바지 하나 큰 것 좀 가져다 주세요. 작은거 가져다 주세요" 요청하면 가져다 줍니다. (단, 최대 3점까지만 시착 가능합니다.)



05. 원하는 상품이 품절인가요? 걱정마세요.

매장에 왔는데 원하는 상품이 사이즈나 색상이 품절인 경우 빈손으로 가야할 때 속상합니다. 그러나 유니클로 매장에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직원에게 "이 상품 무슨 색, 무슨 사이즈 주문할게요." 라고 요청하면 상품을 구해 연락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근 매장에서 그 상품을 가져오는 것 인대요. 연락을 받고 매장에 도착해서 결제하면 됩니다. 또는 전국 매장 재고 조회('객주' 라는 시스템)도 가능합니다. 근처 유니클로 점포에 원하는 상품의 "이 상품 OO점에 재고가 있는지 조회해 주세요." 스텝에게 요청하시면 조회해서 알려줍니다.



06. 유니클로 세일 패턴

유니클로는 매주 금요일부터 일주일간 세일을 합니다. 보통 10개가 훨씬 넘는 품목을 동시에 세일합니다. 속옷, 양말 포함 외투, 바지까지 모든 품목을 돌아가면서 세일하는대요. 세일 공지는 본사에서 당일에 내려옵니다.



07. 카톡 친구추가(앱)는 필수

유니클로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친구추가를 해 놓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는 상세 제품정보, 세탁법 등이 있고 일주일 단위로 세일상품이 바뀌는데 카카오톡 친구 세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매주 금요일에 카톡으로 소개됩니다.(세일 상품 포함)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할 때 카카오톡 친구추가된 것을 스텝이 확인하면 그 자리에서 인하된 가격으로 결제가능합니다. 결제하면서 바로 친구추가해도 적용됩니다.


08. 사이즈 고르는법

유니클로의 바지는 조금 크게 나오는 편입니다. 상의나 셔츠의 경우는 정사이즈 구매하면 되고요. 스파브랜드의 장점이 많이 입어보아도 된다는 점 마음에 드는 유니클로 옷을 입어보고 골라서 사세요.


09. 주의할 점

청바지의 경우 이염현상이 있습니다. 청바지는 찬물에 뒤집어서 단독세탁하기를 권해드립니다. 교환은 태그 제거를 하지 않은 상태로 영수증과 함께 들고 가야 전국 매장에서 가능합니다. 그러나 환불은 구입한 곳에서만 가능합니다. 교환시에는 가격이 동일한 제품만 가능한대요. 교환 원하는 상품을 골라서 같이 들고 계산대로 가면 되죠.



10. 세탁법

스파브랜드의 특성상 세탁법을 꼼꼼히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유니클로의 제품은 다른 여타 스파브랜드에 비해서 퀄리티와 가성비가 좋은대요. 그래도 오래 입으려면 해당 세탁법에 따라 사용을 권장합니다. 유니클로 앱에는 세탁법 정보가 소개되어 있는대요. 매장에서 스웨터나 울 캐시미어 혹은 이너웨어 제품들에 대해 세탁법을 모르면 스텝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히 가르쳐줍니다. 스텝이 많은 이유가 있는거죠.



11. L.POINT 적립 또는 사용
유니클로는 롯데포인트인 L.POINT와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L.POINT 사용이 가능하지만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포인트 사용시에는 10원 단위로 결제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 매장에서는 0.1%의 L.POINT가 적립됩니다. 



12. 생일 쿠폰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BIRTHDAY COUPON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이 많으세요.

유니클로 생일 쿠폰 받으러가기 : http://goo.gl/597KIw 


13. 내가 디자인 하는 그래픽 T셔츠, UTme!

유니클로에는 누구나 손쉽게 만드는 그래픽 T셔츠가 있습니다. 유니클로 매장에 있는 UT me! 기계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그래픽을 디자인 해주세요. T셔츠에 그래픽을 출력하면 완성! 간단하게 디자인하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UT! 유니클로 명동중앙점과 홍대 YZ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