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꼭 맞는 탄수화물 음식 베스트 10

10월의 1/3이 지나가고 올해도 이제 3달 남았는데요. 이벤트가 늘어나는 연말 연시를 향해 지금부터 다이어트에 임하고 있는 사람은 없습니까?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 최근에 당질 제한 다이어트가 주목 받고 있는데요. 그러나 '매크로밀' 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과거 다이어트 경험이 있는 1,908명이 다이어트에 실패, 좌절한 이유를 물었는데요. 1위가 37%로 "식사 조절을 지키지 못해서" 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피해야 하는 것이 탄수화물인데요. 이번에 해외 미디어 "더텔레그래프"는 다이어트에 아군이 될 탄수화물을 소개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다이어트에 꼭 맞는 탄수화물 음식 베스트 10" 입니다.

01. 팝콘

간식으로 일반 팝콘을 추천합니다. 플로리다에 있는 립 라이프 스타일 연구소의 과학자들에 따르면 일반 팝콘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질은 낮기 때문에 이상적인 간식이라고 합니다. 팝콘 콩을 구입하고 팬이나 팝콘 메이커로 만드세요.


02.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유럽과 중동에서 잘 먹을 수있는 콩의 일종입니다. 샐러드에 넣거나 카레 조림 요리에 첨가하기도 하는데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먹다보면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03. 현미

현미는 왕겨만을 제거한 쌀 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실시된 연구에서 하루에 한 끼를 현미와 흑미를 섞어서 먹은 여성은 백미를 먹은 여성보다 체중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한 현미는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04. 키누아

슈퍼 푸드로 인기인 키누아는 남미 안데스 산맥의 고지대에서 재배되는 곡물인데요. 최근에 슈퍼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은 식감의 키누아는 쌀과 섞어 밥을 짓거나 샐러드로 먹기도 합니다. 미국 내과 학회가 발행하는 의학 저널에 따르면 하루에 30g의 식이섬유를 먹으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키누아는 1컵에 5g의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05. 신선한 호밀빵

신선한 호밀빵은 납작하게 마른 크래커 모양의 빵인데요. 스웨덴 과학자에 따르면 통밀 호밀 빵을 아침 식사 메뉴로 먹은 사람은 먹는 양이 줄어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06. 통밀 파스타

파스타 요리를 만들 때 통밀 파스타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펜하겐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곡물 식사를 한 비만 여성은 정제 탄수화물 식사를 한 비만 여성보다 체중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한 통밀 파스타는 포만감을 지속시켜 간식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07. 그린피스

콩과 완두콩 속 완두콩의 미숙 콩이 그린피스인데요. 볶음밥과 슈마 등에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그린피스는 렙틴 농도를 높이고 공복감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08. 보리

스웨덴 룬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보리를 수프에 추가하면 보리의 섬유질에 의해 식욕이 억제되거나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리에는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09. 고구마

가을에 제철을 맞이한 맛있는 고구마. 오레곤 주립 대학의 연구 기관은 고구마에 포함된 망간은 당질의 대사에 관여하고 건강한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배가 든든하게 하는데 좋은 재료라고 하네요.


10. 오트밀

아침에 잘 먹을 수 있는 오트밀은 귀리를 요리하기 쉽게 가공한 것입니다. 미국의 연구는 오트밀에 포만감을 높이는 효과가있는 것으로 밝혀 졌다고합니다. 또한 원재료인 귀리는 에너지를 지속하는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엄격한 식사 제한을 계속하면 스트레스도 쌓입니다. 탄수화물이 모든 다이어트의 적으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종류를 알고 선택해서 식사에 도입함으로써 먹고 싶은 욕구를 참지 않고 체중 감량을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플러스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