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샐러드와 살 빼는 샐러드의 놀라운 차이

다이어트에 빼놓을 수없는 음식이 샐러드인데요. 언제든지 손쉽게 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샐러드를 먹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샐러드에 "살찌는 샐러드' 와 '살 빼는 샐러드'가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확실히 조심하지 않으면 아무리 먹어도 살빼지 못하는 역효과가 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한 샐러드에 대해서 "살찌는 샐러드와 살 빼는 샐러드의 놀라운 차이" 를 소개합니다.




살찌는 샐러드


01. 당면 샐러드

당면은 건강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탄수화물이므로 100g당 342칼로리로 의외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특히 판매되는 당면 샐러드 드레싱에는 설탕이나 기름이 많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집에서 당면 샐러드를 만들 때 식초를 사용하거나 기름을 자제하는 것을 고민해야 합니다.


02. 감자 샐러드

감자 샐러드는 당질이 높은 위에 마요네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감자 대신 콩비지나 두부를 사용하면 칼로리 다운됩니다.



03. 참치 샐러드

참치 자체는 칼로리가 낮은 문제는 아니지만 참치캔은 기름에 절여 더욱 마요네즈 무친 것은 고 칼로리 입니다. 집에서 만들 때 제대로 기름을 잘라 사용하거나 논 오일 타입의 참치를 선택합시다.


04. 마카로니 샐러드

마카로니도 파스타의 일종이므로 탄수화물입니다. 그리고 마요네즈를 많이 사용하고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양을 줄여하거나 함께 먹을 밥을 줄 입시다.





살 빼는 샐러드


살 빼는 샐러드에 사용되는 재료는 "콩류, 해조류, 버섯류, 찜닭" 입니다. 저지방, 저칼로리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있는 재료를 선택합시다. 몸이 차게하지 않도록 "데운 야채" 를 도입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드레싱은?

모처럼 샐러드 야채를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높은 드레싱을 곁들이면 역효과인데요. 마요네즈, 시저 드레싱, 프렌치, 참깨 드레싱 등의 ​​농후 크림 드레싱은 지방이 높고 고 칼로리입니다. 또한 Non-오일 드레싱은 오일 대신 당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선택해야한다면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 식초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때 먼저 한 번 샐러드를 먹도록 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샐러드를 중점적으로 먹었음에도 마르지 못한 사람은 샐러드 재료와 드레싱 선택이 어떻게 했었는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