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 '숨겨진 의미'를 몰랐던 유명 브랜드 로고 15가지

세계적인 회사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로고'를 사용합니다. 자사의 상품에 브랜드 로고나 회사 로고를 여기저기 심어놓는데요. 일상에서 손쉽게 접하는 유명 로고들이 심플하고 간단해 보이는 것 같지만 로고의 모든 라인과 곡선 및 색상 뒤에 우리 미처 알지 못했던 숨겨진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미처 숨겨진 의미를 몰랐던 유명 브랜드 로고 15가지" 입니다.

01. 현대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대기업 현대의 로고가 단순히 Hyundai의 첫 글자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문자 'Н는'악수하는 두 명 (클라이언트와 회사의 대표)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02. 아디다스

아디다스(adidas)는 설립자인 아돌프 다슬러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회사의 로고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있지만 항상 세 개의 스트라이프를 포함합니다. 현재의 삼각형을 형상화한 세 개의 줄무늬가 특징인데요. 이것은 모든 운동선수가 극복해야하는 과제를 나타내는 산을 상징합니다.



03. 애플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플 로고를 만든 디자이너 롭 자노프는 그가 생각한 방법을 설명하였는데요. '나는 사과 한 상자를 구입해서 모두 그릇에 배치한 후 일주일 동안 무엇인가를 그렸습니다. 그러다 한 입 베어먹은 사과가 떠올랐고 완전히 우연의 일치로 '깨문' 의미가 컴퓨터 용어로 'byte'와 맞물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04. 소니 바이오

소니 바이오 로고의 첫 두 글자는 아날로그 기호를 상징하는 파형을 형상화 하였고 뒤의 두 숫자는 디지털 신호은 0과 1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담고 있는 것이죠.



05. 아마존

언뜻보기에 아마존의 로고는 특별한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로고에 회사의 철학이 설계되어 있는데요. 주황색 화살표는 미소와 유사한데요. 이는 회사가 고객이 만족할때까지를 의미합니다. 또 화살표는 회사가 'a'에서 'z'까지를 형상화 하여 모든 제품을 판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06. 베스킨라빈스

로고에서 "BR" 글자의 핑크색 부분은 베스킨라빈스에서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판매한다는 의미의 31가지 맛을 강조한 '31' 숫자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07. 도요타

많은 사람들이 카우보이 모자를 눌러쓴 이미지와 일본의 자동차 생산 업체인 도요타와 로고를 비교했는데요. 그러나 사실 도요타의 로고는 개별 부품 또는 개별적인 영역의 것을 한데 모으면 그 의미가 'TOYOTA'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백번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08. Formula 1(포뮬러원)

스피드의 상징인 포뮬러원의 로고을 살펴보면 'F'과 속도를 나타내는 빨간색 줄무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중간 여백을 자세히 살펴보면 흰색의 '1'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속도의 상징마크라고 할 수 있는 '포뮬러원'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09. 핀터레스트

사람들이 인기있는 인터넷 사이트인 '핀터레스트'에서 본인들이 좋아하는 이미지와 '핀'을 수집하였는데요. 핀터레스트의 로고의 글자 P는 수집하는 '핀'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10. 비트

비트는 미국에 본사를 둔 오디오 장비 생산업체로 문자 'B'는 헤드폰을 착용한 사람처럼 보이는 로고를 사용합니다.



11. TOBLERONE

토블론, 베른,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명한 초콜릿 회사는 스위스 베른 도시의 상징인 곰을 로고에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왼쪽의 산 모양의 심벌을 자세히 보면 우측의 이미지처럼 '곰'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 페덱스

페덱스 로고의 숨겨진 상징성은 E와 X 사이의 네거티브 공간사이에 디자인된 오른쪽으로 향하는 화살표로 속도와 회사의 배달 서비스의 정밀도를 전달합니다.

13. LG

대한민국 전자 회사 LG의 로고는 사람의 얼굴의 모양을 형상화 한 이미지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 고객과 일반, 인간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그 열정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14. 에버노트

코끼리는 얼굴과 이벤트를 모두 기억하는 능력을 포함하여 인상적인 기억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러한 코끼리의 특성을 모티브로 하여 로고가 만들어졌습니다.


15. 코카콜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인 '코카콜라'의 경우 'O'와 'L' 사이에 확실히 덴마크 국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연의 일치라고 하기엔 너무 확실한 의미를 내포하죠.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