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져서 그동안 버렸던 구멍난 스타킹 만능 활용법 15가지

여성의 미를 돋보여주는 스타킹은 수명이 짧은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세탁을 하다보면 구멍이 생기거나 올이 나가서 심하게 훼손이 되는데요. 스타킹이 찢어지거나 올이 나가면 버리고 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렇게 버려지는 스타킹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나일론 소재의 스타킹 만능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찢어져서 그동안 버렸던 구멍난 스타킹 만능 활용법 15가지" 입니다.

01. 매니큐어 제거 보조제

매니큐어가 오래되면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 면봉을 구입하는 것보다 오래된 스타킹을 이용해서 매니큐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찢어지거나 올이 나간 스타킹이어도 나일론 소재이기 떄문에 매니큐어 리무버로 적당합니다. 스타킹을 재사용 할 수 있으므로 낭비가 되지 않습니다.


02. 먼지 제거 청소도구

스타킹은 부드럽고 섬세한 소재로 되어있어 대부분의 표면을 연마하는데 적합합니다. 오래된 램프의 빛을 되살리는데 매우 유용한데요. 손에 구멍난 스타킹을 끼우고 구석구석 청소를 해주세요. 나일론 소재의 스타킹은 섬세하게 먼지를 닦아낼 수 있습니다. 낡은 스타킹을 버리지 않고 활용하면 매우 신속하고 깔끔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03. 더러운 신발 청소

더러운 신발에 광택을 주려면 구멍난 스타킹을 활용하세요. 팬티 스타킹을 중간 길이로 자르고 하얀 패턴의 가죽 신발을 닦아주세요. 미세한 흔적과 흙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구멍난 스타킹 하나면 구두를 반짝 반짝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04. 진공 상태에서 작은 물체를 찾으십시오.

바닥 구석에 귀걸이 구슬이나 작은 물건을 떨어뜨리면 찾는 것이 여간 녹녹치 않습니다. 잃어버린 작은 물건을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구멍난 스타킹을 진공 호스의 머리 위에 씌우고 고무 밴드로 스타킹을 고정시킵니다.(스타킹이 청소기로 빨려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죠) 그리고 테이블과 의자 아래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세요. 이것은 손이 닿기 어려운 구석과 갈라진 곳에서 잃어버린 콘택트 렌즈 또는 귀걸이 구슬을 찾는 데 탁월합니다. 


05. 화분 식물의 위생관리

구멍난 스타킹을 활용하면 화분에 식물을 심으면서 진흙과 흙이 집을 더럽게 만드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오래되고 헤어진 스타킹이 뿌리를 보호하여 식물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06. 팔에 임시 문신 작업

일시적인 문신이 필요할 때 유용한 것이 구멍난 스타킹입니다. 누드톤 스타킹이라면 더할나위가 없죠. 일단 스타킹에 문신 디자인을 그려넣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팔에 스타킹을 착용합니다. 임시적인 활용법이지만 감쪽같이 속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07. 잡지 보관

선반과 공예품을 정리하세요. 잡지나 롤 용지를 깔끔하게 보관할 때 필요한 것은 구멍난 스타킹입니다. 스타킹은 길고 얇으며 원통형 물건을 보관할 때 적당한데요. 그냥 잡지를 돌돌 말아서 스타킹에 넣어주세요. 잡지가 세탁기와 건조기 위의 선반에 얼마나 깔끔하게 보관되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08. 사진 필터링 렌즈로 사용

사진 촬영을 하다보면 빛을 의식할 수밖에 없는데요. 카메라 렌즈를 통해 지나치게 많은 빛을 줄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렌즈 밖에 구멍난 스타킹을 맞춰서 사용하는 것 입니다.


09. 포푸리 가방이나 비누 만들기

스타킹으로 부드러운 나일론 가방을 만들 수 있는데요. 수제 포푸리로 채우거나 자신만의 비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구멍난 스타킹에 오래된 비누 조각을 보관하세요. 싱크대 또는 샤워실에서 사용하면 스스로 청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위해 새로운 비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구멍난 모기장 보수

창문의 모기장에 구멍이 났다면 임시로 구멍난 스타킹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모기장 작업이 이루어지기 전에 임시로 구멍난 스타킹을 잘라서 테이프로 붙여주세요. 성능은 모기장 못지 않게 좋습니다.


11. 깨끗한 헤어브러시 만들기

스타킹으로 헤어브러시에 씌우고 핀이나 펜을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아래로 밀어냅니다. 브러쉬에서 머리카락을 제거할 준비가 완료되면 스타킹을 벗겨서 버리세요.


12. 봉제 인형 또는 쿠션

봉제 인형이나 쿠션은 아이들뿐 아니라 날카로운 치를 가진 애완 동물들이 오랫동안 놀 수 있는 대상입니다. 봉제 인형이나 쿠션을 스타킹으로 씌워서 바느질을 하면 언제나 새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13. 양파를 창의적으로 저장

양파와 마늘 껍질이 부엌 전체에 모두 벗겨지는 것을 막으려면 이런 활용법을 사용하세요. 양파를 스타킹에 넣고 찬장에 매달아주세요. 쉽게 꺼내 사용할 수 있고 지저분한 껍질이 주방을 어지럽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4. 따뜻하게 유지하기

추운 날씨에 셔츠를 겹쳐있기는 쉽지만 바지를 겹쳐 있기는 쉽지 않습니다. 겨울에 스타킹을 바지 안에 단열재처럼 착용하세요. 스타킹은 바지의 보온성을 높여줍니다. 게다가 바지 안에 입기 때문에 스타킹이 얼마나 오래되고 마모가 되었는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15. 냄비와 접시 세척기

정말 오래된 스타킹을 가지고 있을 때 별도의 수세미를 계속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음식 찌꺼기와 기름기를 닦아내는데 구멍난 스타킹을 사용하세요. 냄비와 접시를 닦을 때 나일론 성분이 도움이 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