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기념관 알뜰하게 이용하는 꿀팁 9가지

전쟁은 이 땅에 있어서는 안될 가슴 아픈 날입니다. 호국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이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존재할 수 없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 '전쟁기념관' 은 서울 용산에 소재로 하는 기념관입니다. 전쟁기념관은 대한민국을 지켜온 항쟁과 전쟁에 대한 기록을 모으고 보존하는 곳이죠. 너무 무겁게 시작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가족들, 어르신들과 그리고 연인들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전쟁기념관을 알뜰하게 이용하는 꿀팁 9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01. 옥외전시장은 아이들의 놀이터

전쟁기념관 우측에 위치한 옥외전시장에는 6·25전쟁 당시의 장비를 비롯하여 세계 각국의 대형무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탱크, 전투기, 장갑차, 미사일, 대포, 비행기, 전투정, AH-2기, 북한군의 T-34전차, 미군의 B-52전략폭격기 등 110여 점의 대형무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체험할 수 있고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아이들이 만질 수 있다는 것에 엄청난 호기심을 느끼고 큰 스케일에 시간 가는줄 모릅니다.


02. 14,000여㎡의 옥내전시실 

옥내전시실은 호국추모실, 전쟁역사실, 6·25전쟁실, 해외파병실, 국군발전실, 기증실 ,대형장비실 등 7개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리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의 각종 호국전쟁 자료와 위국 헌신한 분들의 공훈 등이 실물 · 디오라마 · 복제품 · 기록화 · 영상 등의 다양한 전시자료에 따라 역동적이고 입체적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6·25전쟁의 발발 원인과 전쟁 경과 및 휴전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3. 도심 속 최고의 나들이 공간

6·25전쟁 상징 조형물, 광개토대왕릉비, 형제의 상, 평화의 시계탑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입구에서 좌우로 호국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공원길과 전쟁기념관의 오솔길을 이어 약 1.5km의 둘레길을 조성되어 있습니다. 수만 그루의 꽃나무들이 심겨져 있어 사시사철 각양각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족이나 커플의 경우 돗자리라도 준비해서 바깥에서 먹을것도 먹으면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각 상징물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면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04. 호국선열들의 전사자명비

전쟁기념관 전시실 입구 양측 회랑에는 창군 이래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국군 전사자와 유엔군 전사자명비가 있습니다.  그곳에 동판에 가득히 새겨진 전사자의 이름이 무려 20여만명입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을 위해서 헌신하신 호국 선열들의 이름을 한번씩 훓어보다보면 마음가짐이 남달라집니다. 군대에 다녀오신 남자라면 자기 부대의 옛 호국 선열들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05. 어린이박물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체험장

2014년 12월에 개관한 어린이박물관은 전쟁역사를 학습하는 교육적 공간이자, 만지고 조작하며 즐기는 체험공간입니다. 09:00~18:00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총 9회차로 운영하며 관람시간은 50분입니다. 인터넷예약이 40%, 현장접수가 60%이니 미리 예약하시면 이용이 편합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관람안내 : https://www.kidswarmemo.or.kr/info/info_02.php


06. 다양한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

전쟁기념관은 현충일 글짓기∙그림대회, 국군 군악•의장행사, 6.25 호국문화행사, 어린이날 문화축제, 음악회 등을 연중 개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20여개의 교육프로그램을 매일 진행하고 있습니다.


07. 차원이 다른 전시 기법 - 디오라마, 3D/4D영상, 실감영상

전쟁기념관에는 사진이나 영상을 배경으로 모형을 설치해 역사적 사실을 더욱 실감나게 재현한 디오라마(한강선 방어전투, 서울수복, 흥남철수), 역사 속 전투를 현장에서처럼 느끼게 해주는 3D, 4D 영상체험실, F-15K 전투기 3D체험관, 인천상륙작전 4D체험관에서 실감나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08. 앗! 이용요금이 무료, 주차비만 계산하세요.

전쟁기념관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옥내외 수많은 전시품과 체험할 수 있는 많은 컨텐츠 대비 무료라는 점은 이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량을 가져오는 경우에 별도의 저렴한 주차비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요금 : 승용차 2,000원/2시간 (추가비용 30분마다 1,000원) 버스 10,000원/2시간 (추가비용 30분마다 3,000원)

이용요금 : 무료(일부 특별기획전 별도)


09. 알찬 부대시설

이곳에는 가족과 연인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부대시설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느 유원지의 화려한 부대시설은 아니지만 꼭 필요한 것들이 필요한 곳에 위치해 있죠. 용산에 있는 지리적인 장점을 활용하면 조금만 밖으로 나가면 이태원과 명동으로 이동도 용이합니다. 이용가능한 부대시설 : 뮤지엄카페, 카페M, 커피나무, 수유실, 기념품점, 식당, 매점, 웨딩홀, 궁중혼례장 등

  • 전쟁기념관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
  • 전쟁기념관 홈페이지 : http://www.warmemo.or.kr
  • 전쟁기념관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warmuse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