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록 배에 효과가 크다? 올리브 열매를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피자와 샐러드의 토핑을 그대로 안주로 먹는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자연스럽게 식탁을 장식하는 올리브. 저칼로리 올리브는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으며 다이어트 효과 등 여성에게 친화적인 효과가 가득 차 있습니다. 올리브 열매는 보통 캔이나 병에 담겨 판매되고 있는데요. 통조림보다 병에 들어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조림인 경우 가열 처리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병에 있는 것에 비해 영양이 떨어집니다. 또한 검은 올리브는 녹색 올리브보다 익었기 때문에 영양가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이러한 "올리브를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를 소개합니다.


01. 면역력 및 기억력 향상

올리브 열매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영양소, 폴리페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있는 폴리페놀은 항 염증 작용, 면역 향상 작용, 항피로리균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02. 각종 질병의 위험 감소

올리브 열매는 혈액의 산화를 방지하는 작용이 있어 동맥 경화의 위험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는 올레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도 함유하고있어 혈압을 낮추는 효과심장 질환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03. 주름 개선 및 예방

올리브 열매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A는 각막을 보호하고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는 피부의 건조를 막고 콜라겐을 증가시켜 주름 개선 및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는 피부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E도 포함하고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지연 효과가 있습니다.



04. 지방을 축적하기 어렵게 한다.

올리브 열매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인데요. 불포화 지방산은 지질 대사를 활성화시켜 지방을 축적하기 어렵게 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은 체내에서 산화하기 어렵고, 혈액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기능도 있습니다. 올리브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있어 식전 안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05. 변비 개선 효과

올리브 오일이 변비 개선에 효과 적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올리브 열매도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의 1일 섭취량은 5,6개를 기준으로 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