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수도 미처 몰랐던 비닐랩 활용 방법 15가지

비닐랩은 간단한 발명품이지만 주방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집에서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지 못했던 유용한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 삶에 약간의 변화와 편의성을 찾고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노하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생활고수도 미처 몰랐던 비닐랩 활용 방법 15가지" 입니다.

01. 바나나 신선도 유지

바나나는 오래 방치하면 변색이 되고 수분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때 비닐랩으로 바나나 줄기를 감싸주세요. 이런 방법으로 바나나를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02. 피부 치료 도구

샤워가 끝나면 두꺼운 모이스처 라이저 또는 바세린을 적용 부위에 묻힌 다음 비닐랩으로 덮어주세요. 비닐랩을 고정한채로 5분 동안 2개의 뜨거운 물수건으로 발라주세요. 여드름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난 생활에 의외로 유용한 만능 바세린 활용법 17가지을 활용해서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03. 밀봉컵 만들기

음료가 가득한 컵에 비닐랩을 씌우고 빨대를 꽂아주세요. 이런 밀봉컵은 운동시 음료가 필요하거나 할 때 걱정할 필요없이 음료섭취가 가능합니다. 어떠한 음료라도 밀봉컵 하나면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04. 리모콘 먼지 방지

TV리모콘이나 에어컨 리모콘 등 버튼 사이 사이 얼마나 많은 먼지가 끼어있는지 보신 적 있으십니까?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는 리모콘 일수록 세균은 더 많을텐데요. 물로 씻을 수도 없고 참 난감하죠. 리모콘에 비닐랩을 감싸놓으면 먼지와 세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비닐랩을 교체해주면 더욱더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5. 아이들의 창의적인 미술 도구

비닐랩은 아이들의 손을 더럽히지 않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도화지에 물감을 뿌리고 비닐랩으로 덮어주세요. 창의적인 미술작품은 이제 아이들의 작은 손에 달려 있습니다.


06. 과일+비닐랩을 활용한 초파리 덫

집에 초파리등을 없애기 위해서 몇 개의 과일 조각을 썷어서 그릇에 담고 비닐랩을 덮어주세요. 그런 다음 칼로 표면을 약간 잘라냅니다. 초파리들이 덫에 걸려 비닐랩 안으로 들어가서 나오지 못합니다.


07. 꽃다발 신선도 유지

젖은 티슈나 천으로 꽃 줄기를 감싸고 다음에 비닐랩으로 포장하면 꽃다발은 물에 담길 때까지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08. 비닐랩으로 이사가 훨씬 편해진다.

집을 옮길 때 서랍장이나 찬장의 모든 내용물을 제거하지 않고 간단하게 비닐랩으로 감싸주세요. 그렇게하면 안쪽으로 아무 것도 떨어지지 않고 모든 것을 안전하게 이사시킬 수 있습니다. 비닐랩 하나면 내용물을 보다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09. 계란 반쯤 익히기

접시에 비닐랩으로 랩핑을 하고 식용유로 기름칠을 합니다. 계란을 깨서 내용물을 위에 붓고 비닐랩을 감쌉니다. 이제 3분 동안 끓는 물에 익혀주면 손쉽게 반숙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 롤러나 붓 보관법

집을 꾸미려고 막상 시간을 냈는데 시간이 오버가 되어서 다음으로 미뤄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 페인트 롤러가 건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비닐랩을 감싸주세요. 그림 그릴때 사용하는 붓도 똑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11. 냉장고 깨끗하게 하기

냉장고의 선반을 비닐랩으로 덮어주면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계란이 부서져 도처에 흘러 나오더라도 비닐랩을 뜯어내고 다른 것으로 바꿔주면 간단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12. 세면 및 샤워제품 액체 흘림 방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샴푸나 바디클린저 등에서 액체가 흘러나와 고생한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특히 아끼는 가방에서 그런 일이 생기면 짜증이 이만 저만이 아니죠. 병 뚜껑을 열고 비닐랩으로 감싸준 후에 다시 뚜껑을 닫아주세요. 내용물을 안심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13. 작은 온실 만들기

어떤 종류의 씨앗이 새싹을 키우는데 자라기 시작하면 일단 물을 뿌리고 비닐랩으로 덮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토양과 식물이 마르지 않게하여 빨리 자라게 합니다.


14. 수제 소시지 만들기

비닐랩과 다진 고기를 이용햇 맛있는 소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다진 고기의 밑간이 중요합니다. 비닐랩이 하는 것은 형태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15. 와인 맛과 향 유지

와인의 맛을 그대로 유지해서 저장하려면 비닐랩을 사용하세요. 유리병에 와인을 옮긴 다음 병 입구를 비닐랩으로 덮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맛과 향을 흡수하는 코르크가 없어 마실 때 와인이 오랫동안 신선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